본문 바로가기

2017/01

(3)
[라라랜드 찾기] ② 콜로라도 스트리트 브릿지 - 함께 걸으면 사랑이 이뤄진다는 그 다리. 라라랜드 찾기 ② 콜로라도 스트리트 브릿지(Colorado Street Bridge)미아와 세바스찬이 나란히 걸으며 사랑을 이은 로맨틱 아치 글/사진 LA폴 영화 속 명소를 찾는 두번째 발걸음은 파사데나에 자리한 콜로라도 스트리트 브릿지입니다. 이 다리를 엔틱풍 아치 구조의 다리로 이전부터 많은 드라마와 영화 속 단골 명소로 등장할 만큼, 유명세를 타는 곳이죠. 저녁 무렵, 다리 위 조명이 들어오면 마치 프랑스의 세느강의 놓여진 하나의 구조물과 같은 느낌이랄까요. 고전적인 우아함 속에 캘리포니아의 석양이 녹아든 이곳은, 누구나 꼭 한번 사랑하는 이와 걷고 싶은 곳이죠. 콜로라도 스트리트 브릿지는 지난 1912년, 약 19만달러를 들여서 만들었다고 합니다. 지금 가치로 환산해보면 약 4백만달러가 넘네요. ..
[라라랜드 찾기] ① 리알토 극장 - 미아와 세바스찬의 애틋함이 묻어있는 곳. 라라랜드 찾기 ① 리알토 극장(RIALTO THEATRE) 처음, 그녀의 손을 잡던 그 설레임 글/사진 LA폴 영화 속 로스앤젤레스 명소를 찾아나선 첫 번째 발걸음으로, 사우스 파사데나에 자리한 리알토 극장을 찾습니다. 처음이라는 그 의미 안에 담겨진 설레임. 아마 영화 속 세바스찬과 미아가 을 보며, 서로의 사랑을 확인한 그 때의 짜릿함은 누군가에게 추억일 것이고, 누군가에겐 기다림이 아닐까도 합니다. 그런 풋풋한 마음을 혹시라도 이 극장에 오면 느낄 수 있지 않을까라는 설레임으로 사우스 파사데나로 향합니다. 이 역사적인 극장은 지난 1925년 처음 지어졌다고 합니다. 그러나 지난 2007년 이후로는 계속해서 문을 닫았습니다. 혹시 다운타운에 있는 리알토 극장과 혼돈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름은 같지만 ..
[라라랜드] 미아와 세바스찬의 향기를 따라. - 라라랜드 탐방을 시작하며. 로스앤젤레스를 배경으로 펼쳐진 영화 의 명소를 찾아. #1 (인트로) 글 / LA 폴 겨울이 가는 이 끝자락에 를 봤습니다. 개봉한지는 좀 지나서 어쩌면 끝무렵이기도. 하지만 아카데미 시상식 부문별 후보에 무려 14개나 가 올라가면서 그런지 상영관이 남아있더군요. 더 늦어선 안되겠다는 생각에 무작정 영화관에서 를 봅니다. 영화는 나에게 무척이나 친근합니다. 매일 다니는 거리와 도시, 그리고 풍경 등이 스쳐갑니다. 하지만 느낌은 전혀 다릅니다. 로스앤젤레스를 대표하는 영화들은 대체로 사랑스럽지가 못합니다. 갱, 랩, 폭력, 테러, 외계인..., 극장은 로스앤젤레스를 너무나 무섭게 만들어왔습니다. 과 뉴욕의 를 꿈꾸는 저에게 로스앤젤레스를 대표하는 사랑스러운 영화를 뽑으라면 무척이나 망설여집니다. 의 과격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