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캘리포니아의 일상/괜찮은 로컬 맛집들

거대한 도넛홀 속으로 빠져봅시다 - 더 도넛홀(The Donut Hole)

반응형




The DONUT HOLE @ LA PUENTE, CA 


자동차로 들어가는 거대한 도넛홀




글/사진 LA폴



LA폴입니다. 오늘은 캘리포니아 전체를 통틀어 가장 멋진 도넛샵을 찾아가봅니다. 캘리포니아에는 정말 내놓으라고 하는 도넛 브랜드가 많아요. LA만해도 스눕넛, 판타스틱, 캘리포니아도넛, 보스톤... 정말 셀 수 없을 정도의 도넛 브랜드가 있습니다. 그럼에도 오늘 찾아가는 곳과는 비교할 수 없습니다. 맛이 문제가 아니라, 스케일 때문이죠. 라푼테라는 도시에 자리한 도넛홀(Donut Hole)은 말 그대로 자이언트 도넛 모형이 앞뒤로 있는 특이한 도넛샵입니다. 라푼테는 LA시에서 동쪽으로 약 25분여 떨어진 곳에 자리한 작은 도시에요. 이곳에 명물 도넛홀은 지난 1968년에 처음 문을 열었다고 합니다. 






같은 이름으로 5개의 지점이 여러곳에 있었고 이곳은 2번째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지금은 이곳 하나만 남았다고 합니다. 1층 높이의 건물 양쪽으로 거대한 도넛 모형이 있고 그 사이를 차를 타고 들어가서 주문을 하는 드라이브 쓰루 형태의 도넛샵이죠. 차를 끌고 거대한 도넛의 홀로 들어서면 왼쪽으로 온갖 도넛들이 진열되어 있고 중간에 작은 창을 통해 주문을 합니다. 딸기크림도넛이 인기라해서 이것저것 섞어서 6개를 시켜봅니다. 






마치 놀이기구를 타는 것 같이 재미난 무엇인가가 홀 안에서 내내 느껴집니다. 그렇게 홀을 빠져나오면 다음차가 들어오기 전에 사진을 꼭 한장 찍는 것을 잊지 마세요. 이곳은 꼭 도넛맛 때문이라기보다 이런 특이한 배경 때문에 찾는맛이 있습니다. 자동차로 거대한 도넛의 홀 속으로 들어가 주문하는 경험. LA에 사신다면 꼭 한번 담아두어야할 추억이 아닐까 합니다.


 * 맛있는 도너츠 가게를 함께 찾아간 기아 니로.(차량 협조: 기아자동차 북미법인, 코리아데일리닷컴)

 





The DONUT HOLE 


15300 Amar Rd, La Puente, CA 9174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