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캘리포니아의 일상

왕복 7달러로 기차 타고, 2017 리버사이드 빛 축제 보러 떠나요

반응형



미션 리버사이드 빛축제 열차. 왕복 7달러에 운행


12월 8일과 9일, 15일 16일 네번의 기회 남음



글 LA폴 





LA폴입니다. 매년 미션 리버사이드에서는 빛축제가 열리는데요, 올해는 조금 더 이 축제를 편하게 가볼 수 있겠습니다. LA 카운티 주변 여러 카운티들을 연결해 운행하는 열차인 메트로링크에서 미션 리버사이드에 열리는 빛축제를 방문하는 이들의 편의를 돕기 위해 빛축제 열차를 운행하네요. 





열차는 지난 11월 24, 25일과 12월 1, 2일 운행을 했구요, 앞으로 12월 8, 9일과 15, 16일 네번의 기회가 남았습니다. 금요일과 토요일에만 운행하며 LA 유니온스테이션에서도 출발하고 부에나팍, 훌러툰 역에서도 서는 코스가 있어 오렌지카운티에 사시는 분들도 탈 수 있습니다. 


LA유니온스테이션 기준으로 보면 91/페리스 벨리(PERRIS VALLEY) 라인을 이용해서 갈 수 있습니다. 이 라인은 산타페 스프링스, 부에나팍, 훌러툰 역을 지나 리버사이드를 향하게 되니 오렌지 카운티 사시는 분들도 집근처 역에서 이 열차를 타시면 됩니다. 


LA 유니온 스테이션 기준, 금요일 토요일 아래 스케쥴 시간 출발하는 열차만 프로모션, 시간표 꼼꼼하게 봐야

LA 외 아래 열차가 지나는 역, 해당 열차 시간에 한해 메트로 링크 티켓 머신 통해 프로모션 티켓 구매 가능









LA유니온스테이션에서 출발하는 이 열차는 금요일엔 오후 3시3분(열차번호 765X)과 3시35분(열차번호 702)에 해당하는 열차가 프로모션 가격 기차입니다. 토요일에는 오후 3시3분(열차번호 765X)과 오후 3시15분(열차번호 752) 출발합니다. 돌아오는 기차는 리버사이드 다운타운 역에서 금요일 막차가 오후 8시45분(열차번호 757X), 9시(열차번호 759X)이며 토요일 막차는 오후 8시45분(열차번호 757X), 오후 9시(열차번호 759X) 입니다. 이제 남은 기회가 12월 8일(금), 9일(토)과 15일(금), 16일(토) 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리버사이드 다운타운역에 내리면 셔틀 버스가 미션 리버사이드 행사장까지 연결해줍니다. 금요일과 토요일에 타는 곳이 다를 수 있으니 아래 그림을 참고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아래 셔틀 버스 위치입니다. 






그런데 거기가면 뭐하냐구요? 음....남가주에 여러 빛 축제가 열리지만 미션 리버사이드는 것은 정말 최고로 통합니다. 약 4천5백만개의 전구가 아름다운 미션 리버사이드를 빛내고 주변으로 모두가 알록달록한 컬러로 새옷을 입습니다. 제가 작년에 다녀온 포스팅을 첨부해둘께요. 필요하시면 작년 것을 보시고 올해 방문 계획을 세워보세요. 


리버사이드는 오렌지카운티에서도 한번 찾아가기가 쉽지 않습니다. 엘에이에서는 더더욱. 그래서 이번 기차를 통해 방문하는 기회를 통해 편하고 쉽고, 안전하게 다녀와보세요. 가격도 성인 왕복 7달러라고 하니. 정말 최고가 아닐까 싶어요.



*** 티켓 구매 안내 ***



LA 유니온 스테이션 출발 기준으로 말씀 드려 볼께요. 


☞ 우선 저 날자에 해당하는 날 LA 유니온 스테이션 메트로링크 표 사는 기계(사진 아래)로 가셔서 


☞ 출발: LA UNION STATION, 도착: RIVERSIDE DOWNTOWN 로 왕복을 사시는데, 노선은 91/PERRIS VALLEY LINE 인 것을 꼭 확인하세요. 


☞ 프로모션 가격은 해당 날자 표시된 시각에 출발하는 열차에 한해 할인된다고 합니다. 


아래는 메트로 링크 사이트에서 가져온 '빛 축제' 관련 티켓 구매 안내입니다. 참고하세요.


Tickets are available through the Metrolink App and from ticket vending machines at Metrolink stations listed in the schedule. Tickets can be used on all trains heading to Riverside-Downtown on the dates of the special service. 





문의: https://www.metrolinktrains.com/destinations/festival-of-lights/


☞ 2016 리버사이드 빛축제 포스팅 참고 






*** 여기서 잠깐! ***



어? 그런데 기차 프로모션이 끝나면 축제도 끝인가요? 아닙니다!




2017 리버사이드 빛 축제는 내년 1월 6일까지 이어집니다. 




만약 기차로 못 가신 분들은 후에, 자동차로 언제든 갈 수 있어요!


리버사이드 빛 축제 홈페이지 : http://riversideca.gov/fol/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