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라랜드

[라라랜드 찾기] ④ 엔젤레스 플라이트 & 그랜드 센트럴 마켓 - 미아와 세바스찬의 데이트 코스.

반응형






라라랜드 찾기 ④ 엔젤레스 플라이트 & 그랜드 센트럴 마켓

미아와 세바스찬, 그들의 데이트 코스를 따라서 





글/사진 LA폴




라라랜드 찾기. 이번에는 미아와 세바스찬의 데이트 코스를 소개하려 합니다. 미아의 집이 있는 롱비치와 왓츠 타워 등을 제외하고 다운타운 로스앤젤레스 중심으로 대표적인 코스를 살펴보자면 바로 엔젤레스 플라이트와 그랜드 센트럴 마켓이죠. 먼저 둘이 뜨겁게 키스를 나눈 이 엔젤레스 플라이트부터 소개해보겠습니다. 



바로 요 장면인데, 정말 많은 연인들의 설레임을 자극한 아름답고 로맨틱한 순간이죠. 이 둘이 탄 엔젤레스 플라이트는 벙커힐에서부터 그랜드 센트럴 마켓이 있는 곳까지 이어주는 정말 짧은 구간(약 700미터)을 이동하는 트램입니다. 지난 2001년 치명적인 사고가 생긴 이후 잠시 문을 닫았다가, 지난 2010년 다시 운행을 시작했어요. 그러다 2011년에 다시 문을 닫게되었고 2013년에 또 한번의 사고를 겪으면서 안전상의 문제로 영구히 운행이 중단됐습니다. 그래서 영화 속 로맨스를 꿈꾸며 이것을 타러 오셨다가는 조금 낭패를 볼 수도 있겠네요. 여기에는 두 트램이 운행됐었는데, 이름은 사이나이 & 올리벳 이랍니다. 


*업데이트 소식: 2017년 8월 31일 재 개통 되었습니다*








 




다운타운 로스앤젤레스의 먹거리 명소. 대중앙시장(그랜드 센트럴 마켓)


영화에서는 정말 잠깐 스쳐갔습니다. 한국의 광장시장 같은 먹거리가 가득한 그 시장 느낌의 장면. 바로 그랜드 센트럴 마켓입니다. 이 시장은 위에 언급된 엔젤레스 플라이트와 바로 길 하나를 마주보고 있습니다. 건물에 커다랗게 시장 이름이 써 있으니 찾기도 쉽죠. 요즘 이 그랜드 센트럴 마켓 안에는 다양한 국적의 요리는 물론 마실거리, 치즈, 과일 등 한국의 전통 시장같은 느낌을 줍니다. 






정말 한번 와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그랜드 센트럴 마켓은 LA한인타운에서 지하철 퍼플라인을 타고 4가 퍼싱스퀘어 역에 내리시면 쉽게 찾을수도 있습니다. 연인이라면 라라랜드 속 미아와 세바스찬처럼 맛있는 음식을 함께 즐기고 엔젤레스 플라이트 앞에서 멋진 추억도 한장 만드시는게 어떨까요? 라라랜드 찾기 다음편은 아마 미아와 세바스찬이 재즈에 대해 격하게 열광했던 허모사 비치의 라이트 하우스 카페가 아닐까 합니다. 그럼 다음 시간에 또 만나요. 


벙커힐 관련 포스팅 

그랜드 센트럴 마켓 포스팅

 


라라랜드 처럼 LA 오시면 데이트 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