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캘리포니아의 일상/괜찮은 로컬 맛집들

주말에만 파는 특별 도넛이 있는 예쁜 편집샵 - 로컬 픽쳐(LOCAL FIXTURE)

반응형






LOCAL FIXTURE @ WHITTIER, CA


금, 토에만 파는 도넛이 있데요. 위티어시의 숨겨진 보물창고. 






글/사진 LA폴




늘도 오렌지카운티에 비가 내립니다. 아침부터 친구에게 받은 맛있는 도넛 사진이 유난히 눈길을 끕니다. 그냥 도넛이라 생각했는데, 친구왈 금 토에만 파는 특별한 도넛이라고 하네요. 그래서 뭔가 봤더니 위티어(Whittier)시에 자리한 한 편집숍에서 파는 맛있는 도넛이라고 합니다. 비도 오고 마음도 설레이는 참에 차를 몰고 로컬 픽쳐로 향합니다. 





로컬 픽쳐는 위티어 올드 타운을 중심을 형성된 상권 중심에서 자리해 있습니다. 베일리 스트리트와 필라델피아 스트리트 사이 브라이트 에비뉴가 지나는 길에 있어요. 길 이름들이 이렇게 말하니 좀 어렵긴 합니다만, 구글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스트리트에 차를 대고 맛있는 커피 냄새를 따라 걸으니 빨간 파라솔이 눈길을 끄는 상점에 도착합니다. 


이곳은 라이프 스타일 기어와 패션, 그리고 다양한 디자인 소품, 티 서플라이 등등 정말 잡다한 것을 다 파는 가게에요. 커피와 도넛은 가게 안쪽에 자리해 있어서 겉에서는 잘 보이지 않습니다만 밖에 내놓은 메뉴판을 보고 짐작할 수 있겠습니다. 이 맛있기로 소문난 도넛은 오직 금, 토만 판다고 합니다. 





이렇게 예쁜 소품샵을 지나 가게 안으로 좀더 들어가면 이런 커피바가 있습니다. 보니까 커피는 스텀프타운 것을 쓰네요. 요즘 커피에 빠져 지내는 이유로 이런 집들만 오면 어떤 커피를 쓰는지에 대한 궁금증이 있는데. 나름 미국 3대 스페셜티 커피를 쓰는거보니 퀄리티에서는 그렇게 토를 달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에소프레소 머신과 그라인더 역시 한눈에 봐도 좋은 레벨의 것을 쓰니, 커피 맛은 의심할 필요가 없겠네요. 이곳에서는 커피 외에 다양한 차 종류도 있고 여러 마실거리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한 입에 쏙 먹기 좋은 크기. LA에서 핫한 도넛 스눕(Donut Snob) 취급."   


자 이제 도넛을 먹어볼까요? 월요일부터 목요일에는 일반 페스츄리를 팔지만, 금 토에만 선보이는 도넛은 도넛스눕에서 받아온다고 합니다. <USA투데이>로부터 미국 10대 도넛에 선정될 만큼, 이 집은 도넛은 컬러풀하고 신선한 맛으로 승부를 걸지요. 시내나 나가야 맛볼 수 있는 도넛 스눕을 가까이에서 즐길 수 있다니. 게다가 스텀프 타운 커피와 함께라니요. 






컬러가 너무 예뻐서 먹기가 조금 힘듭니다. 카메라를 가져오지 않아서 폰으로 찍는 바람에 마음대로 나오진 않았지만 그래도 더는 찍을 수 없기에 한입 먹어봅니다. 달콤하면서도 눅눅하지 않은...재료의 신선함이 그대로 입안에 전해지는 맛은 가히 일품이네요. 커피바 앞에 놓인 작은 테이블은 7-8명정도 앉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다들 이곳에 앉으니 서로 인사를 하고 친구가 되네요. 옆 자리에 앉은 한 미국 여성도 일부러 금요일에 이곳을 찾는다고 합니다. 저도 앞으로 주말에는 이곳에 들려 커피와 도넛을 즐겨야겠네요. 



위티어시 인근에 사시는 분들은 주말에 꼭 한번 들려보시면 어떨까 합니다. 맛있는 커피와 도넛을 즐기며, 안에 전시된 예쁜 소품들을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하네요.





LOCAL FIXTURE


6728 Bright Ave. Whittier, CA 9060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