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캘리포니아 도시 이야기/산, 섬, 사막, 호숫가 도시

눈내린 캘리포니아 아이들와일드에서 만난 예쁜 산장카페 - 마일하이카페

반응형






[ 눈내린 숲속의 산장 카페 ]


아이들와일드의 명소. 슬로우 푸드와 한식 퓨전 메뉴도 


Mile High Cafe@Idyllwild, CA 





LA폴입니다. 2015년 남부 캘리포니아에서 맞는 크리스마스는 생각지도 못한 화이트크리스마스였네요. LA에서 약 2시간 정도 동쪽에 떨어진 아이들와일드(IdyllWild)라는 산속 마을에서 뽀얗고 부드러운 캘리포니아의 눈을 보고야 말았습니다. 새벽부터 나와 아무 준비없이 눈을 맞이하니 기쁨도 컸지만, 손과 발이 어느새 꽁꽁얼어버려서 따뜻한 아침밥이 그리웠습니다. 아이들와일드를 찾을 때면 늘 방문하는 산장 카페가 있는데요, 이름은 마일하이카페(Mile High Cafe). 케빈하우스 같은 외관과 함께 모던한 인테리어가 인상깊은 카페랍니다. 언제나 따뜻하게 맞아주시는 사장님과 함께 한인 2세 쉐프 제이슨군이 있는 마일하이카페를 한번 소개해봅니다.







해발 6천피트 고지에 위치, 

12월부터 2월사이 눈내린 모습 볼 수 있어 


마일하이카페는 아이들와일드의 다운타운이 있는 파인코브(Pine Cove)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와일드를 가로지르는 하이웨이 243번 지선상에 자리해 있어 찾기 쉽고, 간판에 작게나마 '어서오세요'라는 인사가 걸려있어 한인 방문자의 눈길을 끌기도 하네요. 마치 동화속에 나오는 산속 산장과 같이 A자형 케빈하우스의 외관으로 이색적인 느낌을 주며, 야외테라스와 함께 붉은색 나무판자와 하얀색 창틀이 너무 잘 어울리는 예쁜 카페랍니다. 




#소복히 눈이 쌓인 카페가 지금도 눈에 선합니다. 남부 캘리포니아에서 이때만 볼 수 있는 정말 예쁜 풍경입니다. 



#카페 안에는 그랜드 피아노가 있어요. 그래서 입구에서 주변 뮤지션들의 공연 안내지가 많이 붙어있습니다. 





카페 문을 열고 들어서면 장작 타는 소리와 함께 잔잔한 재즈 피아노 선율이 흘러나옵니다. 오랜만에 맡아보는 나무 타는 냄새. 그리고 군침을 돌게하는 음식 만드는 소리와 냄새가 코와 귀를 자극합니다. 겉으로 볼땐 시골 같은 느낌인데...안으로 들어서면 다운타운에나 있을 법한 모던한 인테리어가 반전입니다. 그렇다고 주변 환경과 어긋나는 테마가 아닌, 산속에서 느끼는 깨끗함이라고 할까요. 얼마전 라이트우드에서 들렸던 오래된 냄새나는 미국 카페와는 완전 다른 분위기입니다. 이런 부분이 마일하이카페를 찾게 만드는 매력이기도 해요. 










미국식 아침밥 추천

저녁엔 닭도리탕 등 한국식 퓨전과 와인도...


크리스마스에 찾은 마일하이카페에서는 연말 특선메뉴가 준비중이었습니다. 8시에 문을 열자마자 많은 이들이 아침을 먹으로 이곳을 찾더군요. 쉐프 특별 메뉴로 계란요리를 시켜봤습니다. 구수한 입담과 아이들와일드에서만 6년이 넘도록 비즈니스를 하고 계신 Mrs.킴 사장님의 입담을 들으며 오붓하게 크리스마스 아침을 먹게 되었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그랜드 피아노는 음악을 사랑하는 이들을 위해 오픈되어있고, 팜스프링스와 주변 도시에서 활동하는 아티스트들이 와서 저녁마다 무료 공연을 펼친답니다. 스케쥴을 잘 맞추면 수준높은 이들의 라이브 공연을 보면서 와인 한잔 할 수도 있겠네요. 참고로 아이들와이드는 아트와 뮤직으로도 유명한 도시. 매년 열리는 재즈 페스티벌은 이곳을 찾게 만드는 또 다른 이유죠. 



# 피아노가 있는 창밖으로 눈내린 풍경이 너무 낭만적이네요. 








따뜻한 온기와 나무타는 소리에 빠져...

벽난로 앞에서 마시는 코코아 한잔에 추위가 녹아 


맛있는 음식과 따뜻한 커피를 마시니 어느새 꽁꽁 얼었던 손발이 따뜻해집니다. 나무타는 소리를 즐기며 벽난로 앞에서 빨간 불빛을 바라보고 있자니 세상 시름과 고민이 다 녹는 것 같습니다. 부드러운 음악 깊은 맛의 커피. 이 두가지만 있으면 더 바랄 것이 무엇이 있을까요? 밖에는 눈까지 내려있으니 이곳이 캘리포니아가 아닌, 설악산 한 자락과도 같이 느껴지네요. 








고국의 향기 가득, 

미국 산속에 전통 한옥문화 체험관 계획도...


마일하이카페 사장님과 이야기를 나누다보니 2016년에 뜻깊은 계획을 하고 계시더군요. 카페 뒤뜰로 가면 커다란 집 두채가 있는데, 이걸 허물고 전통 한옥문화 체험관을 짓고 싶다고 하십니다. 무엇보다 한식 세계화와 보급을 위해 힘쓰고 싶으시다는데, 실제로 아이들와일드는 기후가 강원도와 비슷해 이곳에서 김치를 담궈 묻어 놓으면 그 신선도가 한국과 비교할 수 없다고 하네요. 근처에 널린 허브와 나물 등은 새로운 비빔밥 메뉴를 개발하기에도 부족함이 이 없어보입니다. 무엇보다 이렇게 눈이 내린 때에 한옥체험관이 있다면, 따뜻한 온돌방에서 군고구마를 먹고 싶다는..., 그 계획이 꼭 이뤄지기를 기대하고 소원해봅니다. 



# 여기 뒷채를 허물고 한옥체험마을이 들어설지도 모릅니다. 뜻을 함께하는 이들이 모였으면 합니다. 






그런데 마일하이카페로 

어떻게 가나요?


마일하이카페를 찾아가는 길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LA 코리아타운을 기준으로 말씀드리면 10번 이스트를 타고 배닝(Banning)에서 내려 하이웨이 243번을 타고 파인코브에 도착하는 방법과, 60번 프리웨이 이스트, 79번 사우스, 74번 이스트, 243번 파인코브를 타고 가도 됩니다. 초보자들에겐 아무래도 60번, 79번, 74번, 243번 코스가 커브가 비교적 완만합니다. 이곳을 찾기 전엔 꼭 날씨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눈이 내리거나, 전날 눈이 왔다고 하면 체인을 꼭 챙겨가세요. 커브길 구석구석에 빙판길이 있을 수 있기에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주소: 26600 CA-243, Idyllwild-Pine Cove, CA 92549

웹사이트: milehighcafe.net



 


아이들와일드 다운타운 소개

아이들와이들 재즈 페스티벌 소개 


맛있게 보셨다면 요 아래 '공감'하나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