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라랜드

[라라랜드 찾기] ③ 'You are the Star(당신은 스타)' 벽화. - 미아의 미래를 암시하는 복선?

반응형




라라랜드 찾기 ③ '당신은 스타' 벽화 

탑 배우를 꿈꾸는 미아. 감독이 넣은 복선?





글/사진 LA폴



라라랜드 찾기 그 세번째 시간으로 이번에는 미아가 세바스찬의 피아노 선율에 취해 발길을 멈춘 그 현장으로 달려가봅니다. 그곳에는 전설적인 헐리우드 톱스타들이 극장에 앉아있는 벽화가 있었는데요. 바로 'You are the star'라는 제목의 뮤랄입니다. 복잡한 헐리우드를 찾아가야하는 이유로, 편리한 전철을 이용해봅니다. LA한인타운에 있는 윌셔/노르망디 역에서 퍼플라인을 탄뒤 윌셔/버몬에서 레드라인으로 갈아타고 헐리우드/바인 역에서 내립니다. 


역에서 나와 판테이지 극장을 지나 헐리우드 길을 따라 돌비(Dolby) 극장을 향해 걸어갑니다. 거리마다 가득한 여행상품, 그리고 스쳐가는 옷가게들은 영화 소품을 만든 듯 예사롭지 않는 모양새를 지니고 있네요. 얼마나 걸었을까? 눈앞에 윌콕(Wilcox) 길의 사인이 보이고 왼쪽으로 고개를 돌리자 전설의 톱스타들이 한자리에 가득한 그 그림이 나타납니다. 




 





이 그림은 지난 1983년 아티스트 토마스 수리야에 의해 그려졌다고 합니다. 여기에는 전설적인 헐리웃 스타들이 옹기종기 앉아있는 모습이 눈길을 끌죠. 로렐과 하디도 보이고 우디엘렌, 미키루니 등이 눈길을 잡네요. 앞에 앉아있는 인물들로는 마릴린, 채플린, 제인스 딘, 엘리자베스 테일러도 보입니다. 






이런 전설적인 스타들이 앉아있는 곳을 지나는 배우 지망생 미아의 마음은 어땠을까요? 아니면 나중에 미아의 미래를 암시하는 듯한 감독이 넣은 복선일까요? 물론 영화에서처럼 그림 옆 문을 열고 들어가면, 영화에 나온 카페가 있지는 않습니다. 영화 속 카페는 버뱅크에 자리한 스모크 하우스. 다음편 <라라랜드 찾기>는 버뱅크 아니면 허모사 비치의 라이트하우스 카페를 찾아갈 예정입니다. 그럼 다음 시간에 또 만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