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캘리포니아 도시 이야기/센트럴 코스트 캘리포니아

시간과 공간이 멈춘 그곳 - 미션 라 푸리시마 콘셉션

반응형



MISSION LA PURISIMA CONCEPTION @ LOMPOC, CA 


시간과 공간. 바람도 멈춘 그 곳 



글/사진 LA폴 





LA폴입니다. 로스앤젤레스에서 북쪽을 향해 101 하이웨이, 왕의 길이라 불리는 카미노 레알(El Camino Real)’ 타고 달리다보면 벤츄라, 오하이, 산타바바라 아름다운 도시들을 만나게 됩니다. 사실 길을 따라 캘리포니아에 21 미션이 세워져 있기에, 미션을 따라 여행을 떠나는 이들에게는 무척 중요한 루트 하나랍니다.


길을 따라 유서깊은 미션들이 존재하지만, 중에서도 조금 특별하면서도 독특한 건축 형태를 지닌 곳을 꼽으라면 지금 찾아가는 미션 프리시마 콘셉션 말하고 싶습니다. 21 미션 11번째 미션으로 1787 12 프란시스코 라센 신부에 의해 롬폭 지역에 세워졌습니다. 이곳에서 가까운 미션은 솔뱅 근처에 자리한 미션 산타이네즈로 거리는 20마일 떨어져 있네요.




프리시마 콘셉션은 성모 마리아의 수태라는 뜻으로 풀이됩니다. 미션의 입구는 남부 캘리포니아 지역 미션들처럼 크고 화려하지는 않습니다. 미션이 자리한 주립 역사 공원은 101 하이웨이에서 246번을 따라 서쪽 방향을 향해 달리면 만날 있습니다. 길을 따라 동쪽으로 가면 솔뱅이 나옵니다. 주립 역사 공원 입구에는 작은 주차장과 비지터 센터를 겸하는 작은 뮤지엄이 자리해 있습니다. 주차장에 차를 세우면 미션으로 향하는 오솔길이 보입니다.  이곳에서 주차 기계를 주차비 입장료 6달러( 한대) 내면 됩니다.


미션이 어디에 있을까 싶은 마음에 길을 따라 걸어가면 분홍색과 하얀 담벼락이 조화를 이룬 아름다운 건축물이 눈길을 끕니다. 마치 산성처럼 길게 늘어진 모습이 조금 이색적으로 다가오기도 하네요. 보통 지금까지 만나본 미션은 모양이거나 정사각형 형태를 지닌 곳들이 많았습니다. 그런데 푸리시마는 직사각형 모양을 지니고 있네요.





이유를 들여다보니 미션에 나름 사연이 있습니다. 1787년에 만들어진 미션은 1812 캘리포니아를 강타한 대형 지진으로 인해 대부분 건축물이 파손됐다고 합니다. 당시 복원을 맡았던 마리아노 파예라스 신부는 왕의 길과 가깝고 공급이 용이한 곳을 찾아 본래 자리에서 4마일 북서쪽으로 떨어진 (현재 장소) 새롭게 미션을 지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지진을 겪고 보니 미션 형태가 길게 늘어졌을 탈출이 쉽다는 점을 발견하고 지금과 같은 모양이 되었다고 하네요. 같은 독특함에는 그런 비밀이 숨겨져 있었습니다.


미션은 다른 곳과 달리 비교적 개방이 되어 있습니다. 구석구석 있도록 관람 코스를 닦아 놓았고 당시 실제 생활상을 직접 느낄 있도록 접근성을 좋게 했습니다. 특히 때묻지 않은 자연 그대로의 모습 속에 자리한 덕분에 이곳에 오면 마치 타임머신을 타고 1800년대로 돌아간 느낌을 줍니다.





분홍색으로 칠해진 종탑 건물은 미션에서 가장 아름다운 부분입니다.  건물 뒷뜰을 거닐며 당시 스페인 군인들의 막사와 신부님들의 생활 장소, 부엌 등을 보고 있자니 마음 한구석이 편안해지기도 합니다. 어디선가 짓는 냄새가 올라 것만 같은 시골의 자연스러움이 미션에 있습니다.



한편 푸리시마 미션은 매년 캔들 라이트 투어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아름다운 미션 곳곳에 촛불을 켜놓고 가이드 투어를 있고, 1800년대 당시 수도사와 미션 주변 주민들의 생생한 모습을 만날 있습니다. 올해는 조금 앞당겨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하네요. 9 22 토요일 오후 6 20분부터 시작하는 투어는, 온라인으로 티켓을 미리 구매할 있습니다. 그런데 올해 표는 모두 솔드아웃이네요. ㅠㅠ 




푸리시마 콘셉션은 미션 후안 카피스트라노, 미션 산타바바라 처럼 크고 화려한 모습은 아닙니다. 그러나 타임머신을 타고 당시로 돌아간 느낌처럼, 이곳에서 모든 시간이 멈춘 같은 정막함과 함께 당시의 모습을 보다 생생하게 느낄 있는 매력이 있습니다. 산타바바라, 또는 솔뱅 여행을 생각하신다면 조금 시간을 내서 미션 푸리시마 콘셉션에 들려보시면 어떨까요


문의: http://www.lapurisimamission.org







 MISSION LA PURISIMA CONCEPTION 


2295 Purisima Road, Lompoc, CA 93436


즐겁게 보셨다면 왼쪽 아래 공감 버튼 부탁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