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캘리포니아의 일상/괜찮은 로컬 맛집들

[캘리맛집] 가든그로브 베트남 커피 맛집 - 핀 스미스

반응형

PHIN SMITH @ GARDEN GROVE

 

 

가든그로브 올드타운 메인 스트리트에는 다양한 디저트 카페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특히 베트남 타운과 인접한 관계로 베트남 특유으 커피, 베이커리집들이 많은데요. 그 중에서도 오늘 핀 스미스라는 커피에 들려봅니다. 여기서 핀은 베트남 커피를 내리는 추출도구를 뜻하는데요, 핸드드립을 보다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는 핀 커피를 베이스로 베트남 커피 특유의 다양한 메뉴들을 즐길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메뉴는 핀으로 내린 커피를 베이스로 한 일반적인 아이스 커피와 핫 커피 등을 즐길 수 있고, 바나나 커피, 로즈 라떼와 같은 특유의 메뉴와 더불어 티 메뉴도 다양합니다. 가게 입구에서부터 예쁜 스쿠터가 있는 것으로 보아 베트남 지역의 느낌을 물씬 풍기는데요. 커피 바에서도 그런 느낌이 강합니다. 

 

 

주문은 먼저 메뉴를 정하고 바리스타와 어떻게 커피를 만들 것인지 이야기를 나눈 다음에, 바에서 기다리면 커피가 나옵니다. 후에 전용 계산대에서 계산을 하면 되는 구조입니다. 아무래도 바리스타가 커피만 집중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보입니다. 저는 핀으로 핸드드립 기본으로 하는 Le'Americaine 를 시켜봅니다. 쉽게 핀으로 내린 커피로 만든 아이스 아메리카노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커피는 베트남 커피 특유의 구수한 맛이 먼저 올라오고 아로마가 상당히 오래갑니다. 

 

 

사실 좀 다른 스페셜 드립을 먹을까 했는데요, 다음 방문때 바나나 커피, 로즈라테 등을 맛봐야 겠네요. 가든그로브에서 베트남 커피집 찾으시면 핀 스미스에 꼭 들려보세요.

 

문의: https://www.phinsmith.com/

 

Phin Smith – Vietnamese Coffee Shop | Find Your Cup

For over three generations we have refined the art of coffee roasting. Combining traditional methods unique to Vietnam with modern technology, we are proud to bring you the authentic taste of Vietnamese coffee.

www.phinsmith.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