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캘리포니아의 일상/괜찮은 로컬 맛집들

[LA맛집] 일요일에만 문을 여는 팝업 레스토랑 - 일요식당 LA

반응형




일요식당 @ LOS ANGELES K-TOWN


매주 일요일 메뉴가 바뀐다? LA 한인타운에 첫선을 보인 팝업 레스토랑



글/사진 PAUL HWANG(인스타그램 @CALIHOLIC)




LA 한인타운은 아마 로스앤젤레스에서 가장 빠르게 유행이 변하고 새로운 것이 자리잡는 곳 중 하나일지 모릅니다. 자고 일어나면 새로운 브랜드가 생기고, 또 자고 일어나면 장사 잘하는 가게가 사리지곤 하죠. 그런데 요즘 LA 한인타운에 일요일에만 문을 여는 흥미로운 콘셉트의 식당이 하나 문을 열었습니다. 이름은 '일요식당LA'이며, 매주 일요일마다 메뉴가 바뀐다고 하네요. 


일요식당LA는 한인타운에서 염소요리 잘하기로 소문난 한미정에서 운영하는 팝업 레스토랑입니다. 이 식당은 본래 일요일에는 문을 열지 않습니다. 그런데 식당 쉐프 JK가 일요일에 장사하는 것을 허락 받고, 뭔가 색다른 것을 찾기 시작했죠. 일요식당 팀이 생각해 낸 것은 바로 그냥 그렇게 지루한 식당이 아닌 뭔가 새롭고 사람들과 함께 소통하는 그런 장소를 생각했습니다. 


LA 한인타우너들에게 일요일 오후는 사실 조금 애매한 시간이기도 합니다. 보통 점심은 브런치를 먹거나, 교회에서 해결하고는 합니다. 그런데 월요일에 대한 압박감으로 인해 오후 4시 이후로는 어디가서 무엇을 먹기도 조금 귀찮고 부담스럽죠. 게다가 LA 한인타운의 밥값은 1인당 최소 15달러 이상을 줘야할만큼 가볍지 않습니다. 




일요식당LA 팀들이 파고 든 것은 바로 이 나른하고 귀찮은 오후에 맛있는 '집밥처럼 편하고 맛있는 음식,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음식'을 만들어주자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 식당은 매주 일요일 오후 4시부터 8시까지만 운영합니다. 그리고 메뉴는 매주 일요일마다 바뀌며, 월요일에 그 주의 일요일 메뉴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홍보됩니다. 



매주 바뀌는 메뉴, 1인이 먹기 부담스러운 음식 저렴하게 제공


가격도 무척 착합니다. 대부분 음식은 10달러를 넘지 않으려고 합니다. 주로 한명이 먹기 부담스러운 '전골', '찜', '구이'와 같은 메뉴를 1인분 가격으로 만들 수 있도록 했고. 단일 메뉴로 선택장애를 없앴습니다. 그리고 뭔가 가족과 같은 분위기. 마치 집에서 먹는 것 같은 편안함을 식당의 모토로 합니다. 




일요식당LA는 지난 11월 26일, 30인 초청 돼지갈비 무료 시식 이벤트를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운영을 시작했습니다. 추수감사절 일요일을 택한 이유는 바로 '감사'의 의미를 음식으로 되돌려주고 싶은 마음에서 입니다. 이후로 12월 2일 곱창탕, 12월 9일 통마늘곱창구이(사진 위 왼쪽)를 선보였고 12월 16일에는 보쌈 고기가 통째로 들어간 보쌈라면을 판다고 합니다. 라면 가격이 $6.99라니..., 좀처럼 타운에서는 경험하기 힘든 가격이네요.



수익금 일부, 멕시코 바하 캘리포니아 한글 학교 짓는데 기부하려 


일요식당LA 팀들은 작은 돈이라도 수익이 나면 조금씩 모아, 멕시코 바하 캘리포니아에 한글 학교를 세우는데 도움을 주려고 합니다. 이 팀은 현재 3명으로 운영되는데, 한달에 한번은 일반인 쉐프를 초청해 그분에게 그 일요일 식당을 맡겨본다고 하네요. 다만 일반인 쉐프는 그가 만들려는 음식에 스토리가 있어야 합니다. 예를들어, 출가한 자식이 맛있게 먹던 그런 음식이거나. 부모님께 꼭 해드리고 싶은 음식과 같은 이야기가 있는 것을 만들 수 있다면 누구나 환영입니다. 




돌아오는 일요일에는 꼭 일요식당LA를 들려보시면 어떨까 합니다. 이번주를 놓치더라도 다음주 일요일에 오시면 됩니다. 매주 바뀌는 메뉴는 일요식당LA 페이스북 페이지에 올라오니 꼭 확인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일요식당LA는 '심야식당'처럼 앞으로 사전에 자기가 먹고 싶은 음식 재료를 구해오면 쉐프가 쿡을 해주는 이벤트도 해보려고 합니다. 단순하게 '음식'을 파는 공간이 아닌, 먹는 것으로 소통하는 공간. 이번주 일요일 일요식당LA에서 경험해보시길 바랍니다. 




일요식당LA 


4100 PICO BLVD. LOS ANGELES CA 


일요식당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SUNDAYHAPPYMEAL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