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캘리포니아의 일상

다운타운 LA 최고의 갬성 스타벅스. 8가 & 올리브 스벅

반응형

STARBUCKS 8th & Olive St. @ Downtown L.A.

갬성으로 즐기는 다운타운 LA 최고의 스벅

 

글/사진 폴황(인스타 @CALIHOLIC)


불어로 화실을 뜻하는 아틀리에(Atelier). 그렇게 예쁜 이름을 담은 33층 높이의 아틀리에 타워가 다운타운 LA 8가와 올리브 스트리트에 자리해 있습니다. 겉으로 볼 때도 참 멋진 이 타워 1층에는 이름에 어울리는 스타벅스가 자리해 있습니다. 아틀리에 타워에 들어서는 스벅 매장은 처음에 리저브가 들어온다는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다운타운 LA 첫 리저브가 될 것이라는 기대도 있었네요. 하지만 리저는 아니지만 리저브보다 더 갬성 넘치는 스벅이 자리했습니다. 아마 멋으로 보나 맛으로 보나 다운타운 LA 주변 최고의 스타벅스가 아닐까 싶어요.

두꺼운 문을 열고 안으로 들어서면 엄청난 높이는 자랑하는 실내 분위기가 탁트인 개방감을 줍니다. 나무와 러스틱 한 소재로 꾸며진 인테리어는 아늑하면서도 현대적인 감각을 담아냈고, 특히 건물 코너를 따라 설치된 커다란 통유리는 이 안에서 다운타운 LA의 풍경을 즐기기에 아주 좋은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저 개인적으로는 입구 왼쪽에 자리한 의자와 테이블 셋이 가장 마음에 드네요. 

내부에도 독특한 디자인의 테이블이 있고 바를 따라 앉게 한 테이블에서는 커피를 만드는 바리스타의 모습을 볼 수 있게 했습니다. 구성이나 컬러, 질감을 보면 딱 리저브 매장인데요. 왜 일반 스타벅스로 문을 열었는지가 조금 궁금하네요. 카운터는 매장 가장 안쪽에 자리해 있고, 그 앞으로도 독특한 디자인의 테이블과 의자가 있습니다. 높은 천정과 아늑한 조명 그리고 나무 소재가 많다 보니, 복잡한 도심 속 정말 편안한 휴식처로 손색이 없네요. 

 

이 스벅은 주변으로 홀푸드 마켓, 던킨 도너츠, 그리고 다양한 맛집도 많은 교차로에 자리해 있습니다. 다운타운LA에서 조금 특별한 분위기 속 스타벅스를 즐기고 싶다면 8가 & 올리브 지점에 들려보세요. 일단 분위기가 후회하지는 않을 겁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