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캘리포니아 도시 이야기/로스 앤젤레스 카운티

[캘리트레블] 파사데나에서 45분. 윌슨 천문대로 떠나볼까요?

반응형

MOUNT WILSON OBSERVATORY

천문대 정상, 코스믹 카페서 간식도

 

 

 

해발 1천742미터에 이르는 윌슨 산 정상에 자리한 윌슨 천문대는 조금 더 천문학적인 광경들을 가까이 느낄 수 있습니다. 윌슨 천문대는 1904년 조지 E. 헤일에 의해 세워졌고, 이곳에는 60인치와 100인치 천체망원경이 자리했습니다. 1910년대 세워진 것들로 1980년대까지 세계에서 가장 큰 천체 망원경이라는 타이틀을 지니고 있었다고 합니다.

 

윌슨 천문대는 또한 카네기 연구소에 의해 세워진 태양을 관측할 수 있는 망원경도 갖추고 있어 천문학적으로도 큰 의미를 지닙니다. 윌슨 천문대에 오르면 일반인들도 60인치 망원경을 통해 직접 천체를 관측할 수 있습니다. 윌슨 천문대에는 산정상에서 느끼는 재미를 돋우기 위한 맛있는 커피와 간단한 샌드위치 등도 맛볼 수 있는데요.

 

 

천문대와 어울리는 이름의 코스믹카페에는 달콤한 핫초콜릿이 인기 아이템으로 통합니다. 특히 간식 등을 싸와서 이곳 테이블에서 앉아서 먹다보면, 발아래로 끝없이 펼쳐진 남부 캘리포니아의 장관에 입을 다물 수 없을 정도로 멋집니다. 그런데 연중 시설 개방이 되는, 그리피스 천문대와 달리 윌슨 천문대는 방문 시기가 있습니다.

 

 

산 정상이라 2월에도 눈이 쌓여있기 때문에, 4월부터 11월까지만 개방을 하고, 그 안에는 천문대 입구를 닫습니다. 따라서 방문 전에 개장 시기를 먼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도 천문대 출입구까지는 갈 수 있기에, 산정상에 올라 분위기를 느끼는 것은 가능합니다.

 

 

이곳에서는 위성지도 모양 그대로 LA카운티 지역을 내려다 볼 수 있어서, 사진작가들에게는 필수 코스로 통합니다. LA 한인타운 기준으로 2번 글렌데일 프리웨이를 타고 210번 하이웨이가 만나는 끝지점에서 라캐냐다 방향 2번 엔젤레스 크레스트 하이웨이를 통해 산정상에 닿을 수 있습니다. 아직 방문 시기가 가능할 때 한번 들려보세요.

 

https://www.mtwilson.edu/

 

Mount Wilson Observatory |

VISIT MOUNT WILSON OBSERVATORY Hours: 10AM-5PM Located on Mount Wilson, a 5,710-foot peak in the San Gabriel Mountains near Pasadena, California, the Observatory was conceived and founded by George Ellery Hale in 1904. The home of some of the most importan

www.mtwilson.edu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