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캘리포니아의 일상

커피 한잔하며 책 읽을까요? - 스토리즈 북 & 카페

반응형



STORIES BOOK & CAFE @ ECHO PARK 


LA 힙 플레이스 에코팍에 자리한 커피향 좋은 북카페 




글/사진 LA폴




LA 폴입니다. 가을바람이 솔솔 불어오는 날에는 LA에서 힙한 곳 중 하나인 에코팍으로 달려갑니다. 주변으로 다운타운LA의 허파라고 할 수 있는 에코팍 레이크가 있고, 이 멋진 호수 주변을 지나는 W SUNSET BLVD. 선상에는 다양한 맛과 멋집들이 들어서고 있습니다. 사실 이 에코팍 지역이 다시 활기를 띄게 된 것은 2~3년도 안 되는 것 같네요. 에코팍 간다고 하면 말리는 사람들이 많을 정도로 조금은 위험한 지역으로 여겨지기도 했지만 지금은 완전히 다른 이야기가 되어버렸습니다. 




LA를 대표하는 여러 독립 서점 중에서 스토리즈는 카페와 접목된 서점이라는 독특한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보통 북 카페라고 하면 간단한 커피와 빵 정도만 파는 것으로 생각되기도 하는데, 스토리즈는 정말 메뉴만 보고 와도 될 것 같이 다양한 종류의 음식을 팝니다. 특히 최근에는 비어 & 와인까지 취급한다고 하니, 와인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한번 들려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서점은 새책과 중고책을 같이 판매를 하며 가지고 있는 책을 서점에 팔수도 있고 교환도 가능합니다. 스토리즈에서 파는 책은 다양합니다. 너무 산만한 것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 때는 살짝 고개를 들어보세요. 그럼 책장 위에 책 종류와 테마별 주제가 나와있습니다. 덕분에 원하는 책을 쉽게 찾고 읽을 수 있네요.







특히 '로스앤젤레스' 섹션에는 제가 살고 있는 LA에 관한 다양한 종류의 테마 서적이 모여있습니다. 여행, 문화, 먹거리 등 이 코너에서만 조금 머물다보면 LA 박사가 되겠네요. 책에 취해서 거닐다보면 커피바 메뉴가 눈에 들어옵니다. 아무래도 간단한 메뉴들이 준비되어 있는데, 아보카도 토스트, 샌드위치 종류와 지중해식 음식도 팔고 있네요. 특히 이 집 베이글과 오트밀은 너무 맛있다고 소문이 자자합니다. 이른 아침에 들렸다면 한번 맛보고 싶네요.




서점 뒷편에는 작은 파티오도 자리해 있습니다. 음식을 안에서 먹기 힘들면 밖으로 나가 오붓한 분위기 속에서 즐길 수도 있어요. 특히 스토리즈는 다양한 이벤트를 하는 것으로도 유명한데, 지역 아티스트들의 공연 또는 책 발표회 등에 참가하고자 하면 웹사이트에 나온 일정을 확인하시면 좋습니다. 




스토리즈는 운전을 하고 지나다보면 자칫 찾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주차도 인근 스트리트에 하고 걸어서 찾아가는 것이 좋구요. 다행스럽게도 서점 옆에 블루바틀 커피가 있어서, 찾기 힘드신 분들은 에코팍 블루바틀 커피를 찾아가면 서점도 쉽게 만날 수 있습니다. 스토리즈가 자리한 에코팍 지역은 자유로움을 사랑하고 창의적인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로 항상 붐빕니다. 선선한 가을, 향긋한 커피와 함께 책 읽는 것을 좋아하신다면 에코팍 스토리즈를 꼭 한번 들려보세요.





재밌게 보셨다면 왼쪽 아래 '공감' 버튼 부탁드려요


STORIES BOOK & CAFE

www.storiesla.com


1716 W SUNSET BLVD. LOS ANGELES, CA 9002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