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캘리포니아의 일상

2D 드로잉 카페가 샌디에이고에? 메뉴가 예쁜 S3 커피바

반응형

S3 COFFEE BAR @ SAN DIEGO

2D 드로잉 벽화가 있는 예쁜 카페

 

글/사진 폴황(인스타 @CALIHOLIC)

 


샌디에이고에 몇 년 사이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를 비롯데 다양한 커피 맛집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미 서부에 커피로 유명한 포틀랜드가 있다면, 남부 캘리포니아에는 샌디에이고가 있을 정도로 커피를 사랑하는 이들이 요즘 샌디에이고를 주목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네요.

 

 

그런데 여러 커피 브랜드 중에서 독특한 인테리어와 메뉴 그리고 자신만의 컬러를 지닌 브랜드가 있어 눈길을 끕니다. 바로 S3 커피바 입니다. 커피숍은 핫 플레이스로 뜨는 다운타운이나 리틀 이탤리가 아닌 조금 멀리 떨어진 곳에 자리해 있습니다. 그런데도 많은 사람이 일부러 찾는 명소가 됐다네요.

 

 

가게는 세 명의 자매와 그녀들이 어머니가 함께 시작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름을 3 SISTERS를 뜻하는 'S3'로 지었다고 합니다. 이 집은 다른 무엇보다 독특한 컬러를 내세웁니다. 이런 컬러는 메뉴에도 그래도 적용되는데요, 레인보우 라테나 로즈 라테 기타 S3에서 나오는 메뉴 중에 무색을 지닌 심심한 메뉴는 없는 것 같습니다. 

 

여러 메뉴 중에서 24k 골드 카푸치노는 많은 사람이 맛보고 싶고 사진을 찍기 위해 주문하는 메뉴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아보카도 토스트 역시 S3에서 최고로 치는 메뉴라네요. 

 

 

레인보우 라테와 로즈 라테를 사서 가게 주변을 살펴봅니다. 사실 2D 드로잉 벽화 때문에 이 집을 찾았지만, 카페 전부가 그런 이미지는 아니구요, 한쪽 코너 구석을 그렇게 꾸며 놓아서 사진 찍기 좋은 장소를 만들어 놓았네요. 지금은 팬데믹이라 아직 실내에서 커피를 즐기기에는 어려워 보이고요, 대신 예쁜 파라솔과 함께 자리한 테라스에서 커피를 즐길 수 있습니다. 시간이 조금 더 지나면 안에서도 마실 수 있을 것 같네요. 

 

 

라테는 사실 맛도 맛이지만 너무 예뻐서 쉽게 마시기 힘들었습니다. 폼이 사라지기 전에 사진만 찍다보니 어느새 식었더라는. 그래도 예쁜 라테 사진을 찍을 수 있어서 좋았고요. 로즈 라테는 진한 장미향과 함께 부드러운 폼과 달콤한 느낌이 무척 좋게 다가왔습니다. 

 

 

S3 커피바는 지역을 대표하는 커피 브랜드 중 하나로 성장했는데요. 예쁜 라테와 아름다운 인테리어. 그리고 연남동 카페와 같은 2D 드로잉 벽화를 배경으로 예쁜 사진을 찍고 싶은 이들이 찾으면 좋을까 합니다. 물론 정말 위치가 샌디에이고 다운타운과는 떨어져 있고, 조금 엉뚱한 곳에 자리해 있기 때문에 샌디에이고 관광을 위해 여유 있게 방문하실 계획이라면 S3 커피 바도 함께 코스에 넣으시면 좋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