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캘리포니아 도시 이야기/산, 섬, 사막, 호숫가 도시

[캘리 트레블] 조슈아트리 사막 한가운데 자리한 오아시스를 찾아서. 49팜스 오아시스 트레일

반응형

49 PALMS OASIS TRAIL

 

 

캘리포니아주 조슈아트리 국립공원 인근에는 숨은 명소가 많습니다. 그중에서 62번 도로를 따라 이어지는 트웬티나인 팜스 도시의 숨은 보석인 49 팜스 오아시스 트레일은 이 지역을 찾을 때 꼭 한번 들려봐야 할 명소입니다. 조슈아트리가 자리한 사막과 돌산 가운에 오아시스를 만날 수 있는 이 트레일은 왕복 3마일 코스를 가졌는데요. 평지를 걷는 3마일이 아닌, 약 900미터 높이의 돌산(최고점 3천70피트)을 하나 넘어야 하는 코스이기에 신발이나 물 등을 꼭 챙겨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트레일 시작은 49팜스 트레일 헤드가 자리한 주차장에서 시작합니다. 다행스럽게도 인터넷이 비교적 잘 터지는 이유로 주차장을 찾기는 쉽습니다. 하지만 워낙 인기 있는 곳인지라 아침 일찍 오지 않으면 차 세울 곳 찾기가 힘들 수 있습니다. 주차장에서 이어지는 코스는 시작부터 계속 경사가 이어집니다. 하지만 구불구불 힘을 크게 들이지 않고도 갈 수 있게 만들었기 때문에 코스 난이도는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트레일이 끝나는 지점에 닿으면 정말 오아시스가 자리했고 주변으로 거대한 팜트리를 볼 수 있습니다. 사막에서 어떻게 물이 있나 싶은데, 팜트리 그늘 아래로 지하수가 표면으로 솟아 나와 물을 공급하는 기이한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오아시스 가까이로는 접근이 금지되어 있기 때문에 멀리서 팜트리를 보며 사진을 찍는 정도로 감상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코스는 다시 돌아가는 길에 경사가 조금 가파릅니다. 하지만 이후로 내리막길이 이어지고, 멀리 트웬티나인 팜스 풍경도 볼 수 있어서 경치가 좋습니다. 조슈아트리 국립공원에 한번 들려볼 예정이시면, 이곳 49 팜스 오아시스 트레일도 같이 꼭 걸어보시길 바랍니다. 

 

49팜스 트레일 숏영상 보기 -> https://youtube.com/shorts/inAMfxvzk1c?feature=shar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