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캘리포니아 도시 이야기/로스 앤젤레스 카운티

그리피스 천문대(Griffith Observatory)

반응형

 


 

[Griffith Observatory]


낮에 가면 더 좋은 그리피스 천문대

 

스앤젤레스 지역에서 가장 가까운 천문대는 유명한 그리피스 천문대다. 그리피스 파크안에 자리한 천문대는 도심에서 가까운 위치 때문에 많은 이들이 한번쯤 꼭 들리는 명소로 통한다. 그리피스라는 이름은 3천 에이커에 달하는 이 지역을 LA시에 제공한 그리피스 제이 그리피스의 이름에서 따왔다. 좋은 도시에는 좋은 공원이 필요하다는 그의 생각에 따라, 공여 받은 이 공원은 LA지역 도심 공원으로 자리잡게 된다.


윌슨 마운틴에 자리잡은 윌슨 천문대를 보고 감명을 받은 그리피스는 1912년 당시 10만 달러라는 거금을 LA시에 기탁하며 천문대 건설을 요청한다. 그는 누구나 천체를 볼 수 있도록 공공 천문대를 생각했다. 그리피스는 비록 1919년 숨을 거두었지만, 그의 꿈은 그리피스 재단, 캘리포니아 공과대학 연구원들과 윌슨천문대 엔지니어들에 의해 구현되기 시작했다. 


1935년에 공식적으로 문을 열고, 그리피스 재단은 운영 및 전권을 LA시에 맡기고 오늘의 그리피스 천문대가 모습을 드러내게 된다. 그리피스 천문대는 사무엘 플래닛토리엄이라는 극장과 12인치 제니스 망원경, 카페를 갖춘 테라스, 다양한 천체 교육관 및 학습시설을 갖추고 있다. 한번 방문하면, 별의 기원과 캘리포니아 지역에 떨어진 운석, 그리고 우리가 사는 태양계에 관해 비주얼 교재와 함께 간접체험을 할 수 있다.


가족, 특히 아이들과 함께라면 무척 좋아할 시설이 돋보인다. 주차는 무료, 계절별 선셋 타이밍에는 천문대 주차장은 막아두니 유의해야 한다. 월요일과 화요일은 문을 닫아 관람할 수 없다. 가는 길은 LA 한인타운에선 벌몬 애비뉴, 혹은 웨스턴 애비뉴 노스를 따라 그리피스 공원까지 운전을 한 뒤, 천문대 방향 표지를 따라 올라가면 된다.


 

[사진으로 보는 천문대 곳곳의 매력]

 

 

 

 

 

 

 

 

 

 

 

 

 

 

 

 

 

 

 

 

 

 

 

[밤이 되면 이렇게 변합니다. 야간샷 추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