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캘리포니아의 일상/라이프 스토리

[라이프] 웨스트 레이크 인근, 121가구 규모 주거 보조용 아파트 들어선다

반응형

웨스트 레이크에 들어서느 121가구 규모 아파트. Photo=KFA Los Angeles

LA 한인타운 인근 맥아더 파크 주변 웨스트 레이크에 7층 높이 121가구 규모의 정부 지원 아파트가 들어설 예정입니다. 이 프로젝트는 SRO 하우징의 6천만 달러 규모의 주택 개발 지원 사업에 따라 만들어지는 것으로 현재 대부분 공사가 마무리 단계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아파트는 윌셔와 7가 사이 Ingraham 스트리트에 자리했고 7층 구조로 반지하 주차장 위에 약 42대의 차량을 세울 수 있다고 합니다. 아파트 디자인은 KFA 아키텍처사에서 담당했고 평균 400평방 피트의 스튜디오 유닛을 제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건축 계획에는 옥상 데크를 비롯해 조경을 갖춘 마당, 커뮤니티 룸과 같은 시설도 포함될 것으로 보입니다.

 

SRO 하우징은 LA 카운티의 어포더블 하우징 기금과 약 3천250만 달러의 면세 채권을 통해 이 단지에 자금을 조달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어포더블 주택은 연소득 3~5만 정도 되는 계층을 위한 주거 보조 주택으로 저소측층 주택 구매 시 유리한 방법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웨스트 레이크는 LA 한인타운과 다운타운 중간 지점에 자리해 지리적 이점이 있고 주변으로 대형 개발 프로젝트가 예상되고 있어 주거용으로 한번 노려볼만한 위치이기도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