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라이프] 코비드 19에 독감까지. 보건 전문가들, KF94급 마스크 꼭 챙기라 당부

본문

반응형

 

주춤했던 코비드 19가 겨울 독감과 함께 연말 시즌으로 접어들면서 보건 당국이 이른바 독감, 코로나 19 기타 호흡기 바이러스 등이 융합된 트리플 페딕이라는 신종 용어를 만들어냈습니다. 그만큼 이번 겨울이 코비드 19가 다시 창궐하기 좋은 조건이라는 것이죠. 그래서 미국 방역 당국은 다시 마스크 착용에 대해 이야기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물론 전국적으로 이를 다시 의무화하기는 어렵겠지만, 보건당국은 이번 연말 시즌 대중교통, 공항, 쇼핑센터 등에서 마스크를 착용할 것을 권하고 있습니다. 특히 마스크 착용이 단지 코로나 19만을 막기 위한 것이 아닌 기타 독감과 같은 인플루엔자까지도 피할 수 있는 것에 도움이 된다는 점에서 눈여겨볼 부분이 있습니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에 따르면 2022-23 독감 시즌은 10년 만의 최악이라고 합니다. 이미 14명의 어린이를 포함, 4천500명이 독감으로 사망했다고 합니다. 물론 이런 가운데 마스크로 얼마나 이를 막을 수 있을지는 모르지만, 보건 전문가들은 KF94, KN95와 같은 고성능 마스크를 착용하고 개인위생을 철저히 지킨다면 효과적인 방어를 할 수 있다고 보는 견해가 많습니다. 이번 연말은 코비드 19로 인해 왕래를 못한 가족들이 대거 이동할 것으로 보입니다.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 KF94와 같은 마스크 등을 여유롭게 준비하시고 여행을 떠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