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애틀과 포틀랜드

세계 5대 커피. 포틀랜드 하트(Heart) 커피에 빠지다

반응형

 

영국 GQ 매거진이 극찬한 세계 5대 커피집

HEART COFFEE ROASTERS, PORTLAND 

 

글/사진 Paul Hwang (인스타 @CALIHOLIC)

 


2017 영국 GQ 매거진에서 세계 5 커피숍이라는 제목의 기사를 적이 있습니다. 도대체 얼마나 좋은 커피이길래 세계 5대로 뽑힐까? 얼핏 기사를 보고 지나치다가 이름 하나가 눈길을 끕니다. 바로 하트(Heart). 포틀랜드 여행에서 빼놓을 없는 것이 바로 PDX 대표하는 다양한 커피 브랜드 탐방입니다. 바리스타, 쿠아바를 비롯해서 로컬 브랜드 커피를 여럿 마시고 거리를 걷자니 조금 머리가 빙빙 돌기도 합니다. 그래도 하트는 들려봐야 했기에 이미 커피에 중독된 몸을 이끌고 향해봅니다. 하트는 포틀랜드 주변에 모두 곳의 전문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포틀랜드를 동서로 가르는 윌래밋 강을 중심으로 서쪽 웨스트 사이드와 동쪽 이스트 사이드 그리고 남쪽에 우드스탁 지점이 있답니다.

 

 

저는 파웰북스도 들려볼 해서 웨스트 사이드에 자리한 하트를 찾아갑니다. 워싱톤 스트리트와 일레븐 에비뉴가 만나는 사거리 근처에 자리한 하트 커피는 한눈에 존재감을 알아볼 있을 정도로 예쁜 간판이 눈길을 끄네요. 입구를 열고 들어가면 이날 어떤 에스프레소를 마실 있는지에 대한 정보를 읽을 있습니다. 하트는 지역 주민들에게 비교적 밝은 로스팅으로 인기를 끕니다. 평론가들은 적절한 산미와 단맛, 그리고 둘을 조율하는 밸런스 측면에서 하트 커피를 높게 삽니다.

 

 

세계 5 커피로 거론될 정도의 커피빈 본연의 맛을 느껴보고 싶다면 싱글 오리진 에스프레소를 한번 맛보면 좋겠네요. 저는 이미 몇 집에서 에스프레소를 마시다 보니 탄산수를 마셔도 소용없을 정도로 입 안에 다양한 향이 남아있긴 했지만 드립 커피를 한잔시켜봅니다. 이날 드립용으로는 에티오피아 나노첼라를 쓰네요. 개인적으로는 시다모를 애음하는 저에게 나노찰라가 궁금해집니다. 풍부한 산미를 즐기기가 무섭게 단맛이 혀끝에 남습니다. 시다모의 초콜릿 맛과는 다른 단맛. 하트 커피집에서 마셔본다는 이유 때문일까요. 조금 특별하게 다가오는 느낌입니다.

 

 

커피를 마시며 매장 안을 둘러봅니다. 그렇게 유명한 커피집이라고 하기엔 다소 소박하게 느껴집니다. 커다란 유리창 넘어 워싱톤 길을 달리는 자동차와 걷는 사람들 그리고 건물 저편에 자리한 벽화가 동네 분위기를 말해줍니다. 얼핏 봐도문화를 사랑하고 커피를 즐기는 이들이 사는 곳이라는 것이 느껴지네요. 하트 커피 웨스트 사이드 점은 포틀랜드의 자랑인 파웰북스와 걸어서 3 정도 걸리는 가까운 거리랍니다. 하트에서 맛있는 커피를 한잔 사 들고 파웰북스까지 한번 걸어보세요. 하루라도 포틀랜더가 되고 싶다면 하트 커피는 필수입니다. 

 

 

 

HEART COFFEE ROASTERS 

1123 SW Washington St, Portland, OR 9720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