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캘리포니아의 일상

[라이프] 오늘 풀린 스벅 시즌 신상, 아이리쉬 크림 콜드부르

반응형

 

IRISH CREAM COLD BREW

아이리쉬 크림맛과 콜드부르의 조화 

 

글 / Paul Hwang

 


해마다 연말 시즌이 되면 스타벅스에서 다양한 에디션이 나오죠. 올해 연말에 눈길을 끄는 에디션 하나는 바로 아이리쉬 크림 콜드부르가 아닐까 해요. 12 3(화요일)부터 매장(지역에 따라 조금 차이가 있다고 하네요)에서 메뉴에 더해진 신상으로 비주얼로 때는 콜드부르의 쌉쌀함과 아이리쉬 크림의 풍만한 향이 좋은 조합을 이룰 것만 같네요.

 

음 일단 스벅 공식 사진과는 비주얼 차이가 좀 나네요

 

백문이 불여일견이라 우선 매장이 열자 마자 신상을 주문해봅니다. 날씨가 조금 더웠으면 좋겠지만, 요즘 엘에이는 우기라서 계속 우중충 하네요. 일단 제가 방문한 지점의 문제인지는 모르겠으나 실제 사진과는 차이가 많이 나네요.

커피의 주 원료는 우선 콜드부르가 있고, 바닐라 스윗 크림에다 아이리쉬 크림 나는 시럽과 함께 코코아 파우더를 뿌려 줍니다. 엄밀히 말하자면, 아이리쉬 커피에서 맛본 크림맛은 아니구요 이미테이션이지만 나름 기대를 모으는 맛이긴 합니다.

 

음 네 맛은 각자의 판단에 ^^;

 

맛은 , 본래 이런 종류의 커피는 크림의 풍만한 끝에 커피의 쌉쌀함이 찾아들면서 조합을 이뤄야 하는데, 왠지따로 노는 느낌이네요. 보통 경험상 스타벅스에 메뉴가 들어오면 바리스타의 숙련도에 따라 맛이 차이가 나이도 하는데. 이번 것은 맛은 그냥 패쓰. 따로 노는 맛에 코코아 파우더가 없었다면 정말 심심했을 같네요.

그래도 시즌 메뉴라서 즐겁게 즐겨봅니다. 생각난 김에 진짜 아이리쉬 커피 잘하는 집을 찾아가야 겠네요. 캘리홀릭여러분 모두,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