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캘리포니아 도시 이야기/산, 섬, 사막, 호숫가 도시

캘리포니아의 만년설을 만나다. 샤스타 마운틴(Mt. Shasta)

반응형

Mountain Shasta

7월에도 눈을 보는 캘리의 만년설

 

글 / Paul Hwang

 


캘리포니아의 진풍경을 말할 샤스타(Shasta) 마운틴을 빼놓을 없습니다. 샤스타 마운틴은 북가주를 대표하는 주요 볼거리 하나로, 아래로는 휘트니 마운틴이 자리한 이스턴 시에라의 산맥으로 이어지며 위로는 캐나다까지 이어지는 캐스케이드 산맥의 시작점이기도 하죠. 샤스타 마운틴은 캘리포니아를 지나는 캐스케이드 산맥의 화산 활동으로 만들어진 중에서 가장 높은 14 피트의 위용을 자랑합니다. 산맥에는 우리가 아는 워싱턴주에 자리한 레이니어 마운틴도 속해 있죠.

 

구글 어스를 통해서 본 샤스타 마운틴의 존재감

 

일본에 후지산이 있다면 캘리포니아에는 샤스타 마운틴이 있다고 정도로 겨울과 늦은 봄까지 만년설이 존재합니다. 심지어 7월까지 눈을 수도 있고, 최정상 부근에는 만년설과 빙하까지 있다고 하네요. 덕분에 샤스타 마운틴 주변에는 항상 맑은 물이 흘러 내리는 진풍경을 있습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방대한 수자원은 샤스탸 호수를 이루고 이곳은 주변 자연에 생명을 공급해주는 귀한 자원이 됐습니다. 샤스타 마운틴을 찾아간다면 호수도 함께 둘러보는 것이 좋겠네요. 이른 봄까지 샤스타 마운틴은 스키 마니아들에게 좋은 명소로 통합니다. 마운틴 샤스타 스키 파크는 웅장한 샤스타 마운틴을 배경으로 품질 좋은 위에서 겨울 레포츠를 즐길 있다는 장점도 있다네요.

 

 

마운틴 트레일을 즐기는 이들에게도 샤스타 마운틴은 버킷 리스트 하나랍니다. 이곳에는 여러 트레일 코스가 있지만 가장 많은 이들이 이용하는 루트는 버니 플랫(Bunny Flat) 입니다. 이곳 등산로 입구에서 정상까지 있지만, 경우 전문 산악인들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일반인이라면 이곳에서부터 1.5마일 떨어진 호스 캠프까지 등산을 해보면 좋을 듯 하다고 합니다. 대체로 등반 시기는 3월부터 7월까지이니 참고하면 좋겠습니다.

 

초보 등산가들에게는 버니 플랫에서 호스 캠프까지 추천한다고 합니다

 

샤스타 마운틴 주변으로도 다양한 볼거리가 있다. 특히 5 프리웨이 선상에 자리한 와이레카(YREKA)라는 작은 도시에 가면 밀리언 달러 순금을 있습니다. 지역에서 채취한 순금 덩어리들은 본래 카운티 법원에 전시되어 있었는데 2012 명의 강도가 금을 훔쳐 갔다고 합니다. 이후로 카운티 정부는 전시를 법원에서  근처에 자리한 카운티 뮤지엄으로 옮겼다고 하네요.

 

7월에도 눈을 볼 수 있다는 마운틴 사스타

 

샤스타 마운틴은 지역 특성상 마음만 먹으면 오리건 또는 북가주 다른 지역으로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오리건주를 향해 떠난다면 마운틴 후드라는 다른 볼거리를 만날 있습니다. 다시 남쪽으로 내려온다면 화산 활동으로 만들어진 거대한 라센 화산 국립 공원에 들러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휴화산으로 알려졌지만 지난 1914 수증기를 내뿜기 시작하면서 1915 30 만에 화산 폭발이 있기도 했습니다.

 

마운틴 사스타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자리한 라센 화산 공원

이후로 크고 작은 분출이 이어지다 1920 멈췄다고 하네요. 하지만 영향 덕분인지 지금도 국립공원 주변으로는 진한 유황 냄새가 진동을 하며 좀처럼 경험해보지 못한 환경을 누릴 있습니다. 만약 샤스타 마운틴 기준 서쪽으로 달려 해안가에 도착하면 유명한 레드우드 숲을 만날 있으니 참고하세요.

 

구글 어스를 통해서 본 샤스타 마운틴 정상. 버추얼 투어 링크는 포스트 끝에 있어요

 

사시사철 계절의 변화를 즐기기에도 좋고, 겨울철에는 쌓인 우뚝 솟은 봉우리를 삼아 즐길 있는 . 사막이나 숲이 아닌, 캘리포니아 대자연이 주는 다른 멋을 느끼고자 한다면 샤스타 마운틴을 찾아가 보세요.

 

버추얼로 만나는 샤스타 마운틴 정상

https://earth.google.com/web/@41.4098732,-122.1948817,4314.03528227a,0d,60y,148.00033029h,82.56582828t,0r/data=Ck0aSxJFCiUweDU0Y2RkZWVhMjQ5ZjhkMzk6MHgxM2JjNWUwY2ExMTc0NjlmGUtbt5ymr0RAIcxhUte1jl7AKgpIb3JzZSBDYW1wGAEgASIwCixBRjFRaXBNcWpDbGdCLUpQYlFWNXRCOHhfbnJSX005QUNQR3M1dXEzVnVhVRAF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