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애틀과 포틀랜드

잠못드는 씨애틀 ③ 시애틀 국제공항에서 전철타고 다운타운 가보기.

반응형



Light LinK Rail



시애틀 여행을 앞두고 계신다면 라이트 링크 이용은 꼭 한번 알아두세요. 시애틀 국제공항에서 다운타운은 물론 멀리 워싱턴대학까지 쉽고 빠르게 연결시켜주는 교통 수단입니다. 라이트 링크는 이용 거리에 따라 가격이 다르며, 이번에 소개할 곳은 공항에서부터 다운타운의 주요 쇼핑몰, 백화점 등이 몰려있는 웨스트 레이크라는 곳입니다. 한국으로 치자면 명동? 여하튼 그런 느낌을 주는 곳입니다. 


[라이트 링크 노선도]





노선도에서 보시다시피 공항에서부터 차이나타운, 세이프코 경기장, 시애틀의 주요 거점들을 모두 지나게 됩니다. 또한 암트렉 및 사운더라는 광역열차(LA로 치면 메트로링크)와 연계되는 환승역도 지나게 됩니다. 한마디로 정말 편리합니다. 시애틀 다운타운내 대부분 볼거리는 주로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 중심이니 웨스트 레이크역에 내려서 도보로 접근이 가능합니다. 또한 스페이스 니들의 경우 웨스트레이크역 인근 모노레일을 이용하면 쉽고 빠르게 도착할 수 있답니다. 



상단에 올려놓은 라이트 링크 타는 법과 이동과 관련한 영상을 보시면 시애틀 여행이 한층 즐거워지시리라 봐요. 매표는 역내 기계를 통해서 할 수 있고, 터치 스크린으로 가고자하는 역을 찾은 뒤 해당 요금을 내면 표를 살 수 있어 편리합니다. 겁먹지 말고 도전해보세요. 그럼 다음편에 시애틀 모노레일에 대해 한번 더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