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캘리포니아의 일상/괜찮은 로컬 맛집들

[캘리맛집] 다운타운 LA에서 만난 유러피안 노천 카페 - 일 카페(il Caffe)

반응형

 

다운타운 LA의 브로드웨이와 9가가 만나는 교차로 모퉁이에는 유러피안 느낌을 주는 노천카페가 있습니다. 일 카페(il Caffe)라고 불리는 이 작은 커피숍은 생각보다 늘 많은 사람들로 붐빕니다. 브로드웨이 길 가에 늘어선 테이블과 의자는 폴스미스 매장과 저 멀리 애플 타워 극장까지 볼 수 있는 뷰를 제공합니다. 그래서 커피 한잔을 놓고 이곳에 앉으면 마치 유럽의 한 도시에 온 것 같은 느낌을 줍니다. 

 

 

일 카페의 커피와 메뉴 역시 스웨디시 메뉴를 표방합니다. 실제 이 가게는 스웨덴에 기반을 둔 사업가가 운영하고 있습니다. 카페 내부로 들어오면 넓은 창 주변으로 놓인 실내 테이블과 커피 바에서 주문을 할 수 있게 만든 점이 눈길을 끕니다. 이 집 메뉴는 이탈리안과 스웨디시가 잘 섞여 있습니다. 커피빈은 스텀프 타운 것을 쓰는 것 같고 시나몬 빵과 같은 메뉴가 눈길을 끕니다. 

 

 

특히 이 집은 단지 커피만을 파는 것이 아닌 파니니와 쥬스 등도 만날 수 있는데요, 이들 메뉴를 묶은 아침 스페셜이 인기라고 합니다. 라테를 한잔 시켜서 야외에 앉아보면 생각보다 로컬대신 관광객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특히 유럽에서 온 이들이 이런 분위기에 익숙한 탓인지 더 많이 눈에 띄네요. 다운타운 LA는 빠르고 복잡하고 변해가고 있는데요. 그런 가운데 빌딩숲에서 쉴 수 있는 휴식 공간으로 일 카페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선택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