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캘리포니아의 일상/라이프 스토리

[라이프] 1병에 129달러까지 치솟은 스리라차 소스. 이유가 뭐길래?

반응형

스리라차 소스 공급 부족이 암시장을 들끓게 하고 있습니다. 이 매운 소스의 인기는 현재 미국 이베이와 같은 인터넷 상거래 사이트에서 70달러까지 높은 가격에 팔리고 있으며, 아마존에서는 129달러 소스도 등장했습니다. 스리라차 소스를 만드는 Huy Fong Foods가 만드는 스리라차 소스는 현재 원자재 부족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회사는 지난가을 시즌 일부 생산이 재개됐지만 여전히 제한된 공급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측은 정확히 언제 공급이 늘어날 것인지에 대한 추정치를 말할 수 없다는 입장이라고 하네요.

 

 

사측은 공급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고객들의 인내에 감사한다고 전하며 조속히 빠른 시간 내 공급을 늘리겠다는 입장입니다. 회사는 지난해 물량 부족으로 스리라차 주문을 일시적으로 중단했고 이는 다른 소스 제품에도 영향을 미쳤다고 합니다. 스리라차는 지난 1980년 중국 이민자 데이비드 트란이 만든 소스로 타깃, 홀두드 등 대형 유통업체를 거치면서 미국 내 상당한 팬 층을 갖춘 소스 브랜드입니다. 하루빨리 스리라차의 공급망 문제가 개선돼서 미식가들의 입맛을 만족시키면 좋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