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캘리포니아의 일상/라이프 스토리

[라이프] 디즈니랜드 방문객 열 측정 중단한다. 6월 15일부터 종료 예정

반응형

디즈니랜드 방문객 열 측정 중단하겠다

6월 15일부터, 방문 수월해질 것으로 전망

 

6월 15일부터 애너하임시에 자리한 디즈니랜드의 방문객 열 측정이 중단된다고 합니다.

 

미국 캘리포니아주 오렌지카운티 애너하임시에 자리한 디즈니랜드가 지난 11개월간 코비드 19로 인한 통제 지침에 따라 지켜오던 방역 프로그램 중 방문객 온도 측정을 끝내겠다고 밝혔습니다. 디즈니랜드는 오는 6월 15일부터 픽사 팔스 주차장, 하버 블러바드 동쪽 입구 그리고 다운타운 디즈니 서쪽 입구에서 진행해온 온도 측정을 중단한다고 하네요. 이는 직원들에 대한 온도 측정도 포함한다고 합니다. 

 

사진은 본문의 내용과 관계 없습니다.

 

디즈니랜드 측에 따르면 오렌지 카운티가 현재 황색 단계에 있고 캘리포니아주가 오는 6월 15일부터 경제 재개 준비를 하고 있기 때문에 디즈니랜드 측도 이에 맞춰 리조트 투숙객 등을 위한 현장 온도 측정을 종료한다고 하네요. 다만 정부 지침에 따라 향후 적절한 조치를 이어가겠다고 합니다. 

 

지난 5월 19일 게빈 뉴섬 캘리포니아 주지사는 6월 15일 '안전한 경제를 위한 청사진'을 발표하면서 코비드 19 관련 보건 및 안전 규정을 폐지하고 주 경제를 완전히 재개할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이에 따라 오렌지카운티 정부 역시 주지사의 계획에 발을 맞추어 등급 단계를 조정하고 있습니다. 

 

 

사실 체온 측정의 효율성에 관해 그동안 여러 장단점이 이야기되어 왔고 형식적이라는 비판도 있었습니다. 특히 월트 디즈니월드, 유니버설 스튜디오 올랜도, 레고랜드 플로리다 등과 같은 테마 파크는 이미 온도 측정을 중단했다고 하고요, 오렌지카운티 내 또 다른 테마파크인 너츠 베리 팜 역시 방문객을 위한 온도 측정을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어쨌든 디즈니랜드의 결정으로 6월 15일 이후로는 조금 수월하게 다운타운 디즈니 등을 방문할 수 있겠습니다. 이전에는 열 측정 등으로 인한 트레픽은 물론 여러 불편함이 있었던 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아직 백신 접종자수가 집단면역에는 이르지 못했고 여전히 코로나 19에 대한 위험성은 존재합니다. 때문에 이 같은 조치가 느슨한 방역으로 인해 재확산을 불러올 것이 아니냐고 우려하는 목소리도 있네요. 여하튼 디즈니랜드를 방문하기 좋은 상황이 펼쳐지고 있으니, 지역 내 디즈니랜드를 포함 다른 테마 파크 등을 방문할 예정이라면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