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캘리포니아의 일상/라이프 스토리

[라이프] 미(美) 연구진. 모더나 백신, 델타 변이에 더 효과적 밝혀

반응형

모더나 백신 델타 변이에 보다 효과적

백신 부스터 샷 필요하다는 목소리 늘어

 

사진은 이해를 돕기 위한 것으로 내용과 무관합니다 

 

미국에서 접종 중인 코로나 19 백신 중 모더나가 델타 변이에 더 효과적이라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미국 메이오 클리닉 헬스시스템 연구진에 따르면, 미네소타주 5만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실험에서 이 같은 결과를 얻었다고 합니다. 현재 미네소타주의 7월 확진자 중 델타 바이러스 감염자 비율은 70%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연구 결과를 살펴보면 델타 변이가 확산된 7월, 화이자 백신 예방 효과는 올해 초 올해 초보다 34% 떨어진 42%로 나타났고, 모더나의 예방 효과는 올해 초(86%)보다 10% 떨어진 76%라고 합니다. 상대적으로 모더나의 예방 효과가 높게 나타났지만 두 백신의 입원 예방 효과는 이전과 비슷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연구진은 화이자나 모더나를 맞았다 해도 모더나 부스터 샷을 접종할 필요가 있다는 견해를 보였다고 합니다. 

 

코로나 19는 델타에 이어 또 다른 변종 이야기도 들립니다. 그리고 기존 백신의 부스터 샷(추가 접종)을 강조하는 학계나 의료계의 목소리도 커지네요. 올해 초 어느정도 확산을 막을 줄 알았던 코로나 19. 그나마 현재 백신이 예방 효과가 있다고 하니 불행 중 다행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