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캘리포니아의 일상/라이프 스토리

[라이프] 뉴욕시, 백신 접종증 없이 실내 식사 불허. 9월 13일부터 시행

반응형

뉴욕시 백신 접종증 확인 프로그램 'key to NYC pass' 소개

실내 식사시 제시. 9월 13일부터 시행 

 

 

뉴욕시가 미국 최초로 사실상 백신 여권을 공식화했다는 뉴스입니다. 빌 드 블라시오 뉴욕 시장은 앞으로 뉴욕에 거주하는 시민과 방문자들은 실내 식당, 체육관, 쇼 등을 관람하기 위해서는 백신 접종 여부를 제시해야 한다고 합니다. 시장은 이 것을 "KEY to NYC Pass"라고 명하고 8월 16일부터 이 같은 프로그램을 론칭하고 9월 13일부터 시행한다고 합니다. 

 

뉴욕시는 델타 변이 확산 방지를 위해 코비드 19 백신 장려책을 선보이기도 했는데요. 예방 접종 시 100달러 현금 인센티브와 같은 것이 눈길을 끕니다. 이를 통해 지금까지 1만1000여 명이 프로그램 시작 후 4일 만에 첫 예방접종을 받는 등 효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현재 미 서부에서도 샌프란시스코 또는 로스앤젤레스에서 상입협회나 일부 식당들 사이에서 백신 접종증을 통한 인도어 식사를 가능하게 하자는 움직임이 있지만, 시 차원에서 강제 조치는 이뤄지고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뉴욕시의 사례가 성공을 거둔다면 미 서부 도시들의 움직임도 시 차원의 움직임으로 가지 않을까라는 전망을 해봅니다. 여하튼 9월에 뉴욕 방문을 생각하시면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