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캘리포니아의 일상/괜찮은 로컬 맛집들

[캘리 맛집] 2D 드로잉이 뭐길래? 문 열자마자 대박 난 LA 매트 블랙 커피

반응형

2D 드로잉 아트 카페 

다운타운 LA에 문을 연 매트 블랙 커피

 

평면에 그려진 입체감이 있는 구성. 마치 현실이 아닌 그림 속에 들어와 있는 느낌을 주는 연출. 바로 2D 드로잉으로 꾸민 인테리어가 가진 장점인데요. 한국에서는 이런 느낌의 카페가 유행을 타면서 동남아시아 등지에서도 종종 볼 수 있는 그런 스타일입니다. 

 

미국에서는 제가 지난번에 소개해 드린 샌디에고에 자리한 S3 커피 바에서 매장 내 한쪽 구석을 이렇게 꾸며놓아서 큰 인기를 끌기도 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S3의 경우는 조금 단조롭고 생각만큼은 멋진 2D 드로잉은 아니어서 조금 안타까웠습니다. 그러던 중 다운타운 LA에서 2D 드로잉 카페가 문을 열었다고 해서 한번 찾아가 봅니다. 

 

 

매트 블랙 커피(Matte Black Coffee)는 소프트 오프닝을 통해 지역 내 커피 마니아와 인스타 그래머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공식적으로는 지난 8월 28일에 문을 열었고 위치는 올림픽 길과 브로드웨이가 만나는 사거리 코너에 자리해 있습니다. 일요일 오후 조금 한가한 시간으로 생각하고 매트 블랙커피를 찾았습니다. 그런데 웬일인가요. 사람이 진짜 많네요. 내부 사진 등을 찍어서 좀 보여드리고 싶었는데, 커피집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사진을 공유해봅니다.

매트 블랙 커피 인테리어. Photo=Matte Black coffee
매트 블랙 커피 메뉴. Photo=Matte Black Coffee

매트 블랙 커피는 세명의 전문가들이 함께 힘을 모아 만든 브랜드도 알려져 있습니다. 최고의 일러스트 예술가, 커피 전문가, 그리고 푸드 전문가가 힘을 합쳤다고 하네요. 각자 전문 분야에서 이름을 걸고 활동한 이들이 만든 브랜드라서 그런지 벌써부터 인기가 만만치 않습니다. 안에 한번 앉아보려면 상당한 인내가 필요할 것 같네요. 다음 방문에는 꼭 맛을 보길 원하며, 다운타운 LA 인근에 계신다면 한번 꼭 들려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