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캘리포니아의 일상

[캘리 트레블] LA에서 1시간. 치노힐스에 고대 이집트 아부 심벨 신전이?

반응형

치노힐스에 새로 문을 여는 중동 전문 식당

건물 주변에 아부 심벨 사원 모조품 건설 

 

LA에서 동쪽으로 60번 프리웨이를 따라 약 1시간 정도 달려가면 71번 프리웨이 인근으로 치노힐스라는 도시를 만나게 됩니다. 치노힐스는 샌버나디노 카운티에 속해있지만, LA 인근에 사는 한인들도 많이 거주하는 가족형 도시입니다. 그런데 요즘 치노힐스에 아주 이색적인 볼거리가 있어 눈길을 끕니다. 바로 기원전 약 1천 년 이집트 나일강 서안에 있는 고대 아부 심벨 신전이 자리해 있기 때문입니다. 

 

 

람세스 2세가 만들었다는 이 신전은 이집트 여행에 있어서 꼭 뺴놓을 수 없는 명소입니다. 그런데 남부 캘리포니아에서 이 아부 심벨 신전을 보다니요? 물론 이 신전은 진짜는 아닙니다. 치노힐스에 새로 문을 여는 'Farou Food'라고 불리는 푸드코트 주변으로 개발업자가 이런 진짜와 똑같은 신전의 입구를 만들었습니다. 앞으로 이 푸드코트에서는 레바논, 페르시아, 지중해 지역 음식들이 주로 선보일 것이라고 합니다. 아직 구체적인 개장 일정은 없지만, 늦어도 올해 말에는 문을 열 것으로 전망하네요. 

 

 

 

여하튼 이 식당 주변에는 정말 진짜와 흡사한 아부 심벨 신전이 있고, 덕분에 치노힐스의 명소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다양한 인스타 그래머를 포함, 유튜버, 블로거들이 방문을 해서 콘텐츠를 만들고 있네요. 신전 다른 편에는 람세스 2세의 동상과 함께 왕비 네페르타리도 있습니다. 치노힐스에는 얼마 전부터 힌두 사원이 들어서면서 그 특유의 건축미로 인해 다양한 사람들이 모여들고 있습니다. 누군가 남가주의 앙코르와트 사원이라는 별명도 붙였답니다. 이번에 아부 심벨 사원까지 더해지면서, 치노힐스가 때 아닌 고대 유적의 축소판 도시가 된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