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캘리포니아의 일상/괜찮은 로컬 맛집들

[캘리맛집] 다운타운 LA 야경 즐기며 로맨틱한 분위기 누려요. 71 ABOVE

반응형

LA 뷰를 내려다보며 식사를 할 수 있는 71어보브. Photo=71above

 

무엇인가 기념을 해야 할 일이 있을 때, 우리는 특별한 레스토랑을 찾곤 합니다. 특히나 결혼기념일이나 연인, 부인의 생일인 경우에는 로맨틱한 장소를 선호하는데요. 로스앤젤레스 인근에는 여러 로맨틱한 식당들이 많이 있지만, 이번엔 다운타운 LA의 멋진 모습을 가장 높은 곳에서 볼 수 있는 식당인 71 ABOVE(71 어보브)를 찾아가 봅니다. 

 

 

이 식당은 로스앤젤레스 다운타운의 중심이라 할 수 있는 고층빌딩인 US.뱅크 타워 꼭대기에 자리해 있습니다. 본래 이곳은 OUE 스카이 스페이스 LA라는 전망대와 건물 70층과 69층 사이로 내려가는 미끄럼틀인 스카이 슬라이드가 있었는데요, 건물 새 주인이 이 시설을 허락하지 않아서 지금은 폐업한 상태입니다. 

 

다행스럽게도 71어보브 식당은 영업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식당을 찾기 위해선 예약 사이트를 통해 예약을 미리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픈 테이블을 통해 예약을 하면, 취소 시 물어야 하는 위약금을 포함하고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식당은 기본 제공되는 3가지 코스 메뉴를 가지고 있는데요. 기본 코스 1인 $89달러이며, 기타 와인이나 추가 메뉴 등으로 가격이 오를 수 있습니다. 

 

건물 1층 로비에서 54층까지 한 번. 이곳에서 71층 식당으로 가는 엘리베이터로 한 번 더 갈아타야 합니다.

 

식당이 자리한 US 뱅크 타워는 방문자 센터 주차와 발렛 주차 두 가지 옵션을 고를 수 있습니다. 방문자 주차장을 이용하면 자동 티켓을 받고, 식당에서 제공하는 주차 티켓을 받으면 2시간에 $10 가격으로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저는 방문자 센터에 차를 대고 로비로 올라갑니다. 1층 로비에 도착하면 데스크에서 식당에 왔다고 체크인을 먼저 해야 합니다. 이후 엘리베이터를 타고 우선 54층까지 올라갑니다. 54층에 도착하면 다시 71층으로 가는 엘리베이터로 갈아타야 합니다. 

 

 

71층에 도착하면 바로 앞에 식당 프런트 데스크가 있고, 예악자 확인 후 자리로 안내합니다. 식당은 바와 그룹 테이블 그리고 창가쪽 테이블과 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여름 시즌에는 적어도 오후 7시 30분 이후에 자리를 잡아야 멋진 야경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로스앤젤레스 벙커힐과 아트 디스트릭, 멀리 다저스 구장이 보이는 자리로 안내를 받았습니다. 

 

세 가지 코스 요리가 기본으로, 식전 메인 디저트를 미리 고르셔야 합니다.

 

자리를 잡으면 식전 음료가 제공되구요, 코스 세 가지를 골라서 알려주면 주문이 끝납니다. 창가 쪽 자리는 격벽이 설치되어 있어서 최대한 프라이버시가 보장되어 있어 좋았고요, 사람이 많을 때 방문했는데 벽 쪽 자리에 앉는다면 조금 아쉬울 것 같기도 합니다. 

 

제가 앉은 테이블은 벙커힐 뷰였습니다.
레스토랑 전경. Photo=71above
바 스타일 테이블. Photo=71above

애피타이저를 비롯해 메인 요리, 디저트까지 즐기는 동안 창밖으로는 해가 지고 도시의 멋진 불빛이 수를 놓습니다. 71층에서 즐기는 이 식당은 미시시피 강 서쪽에 자리한 식당 중에서는 가장 높은 곳이라고 하는데요, 인근에 대한항공이 세운 건물에 자리한 인터콘티넨탈 다운타운 LA 73층에 바가 있으니, 이 명성을 그쪽으로 물려주게 된 것일까요? 어찌 됐든 멋진 야경을 배경으로 식사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은 부정할 수 없는 부분입니다. 예약 시 생일 등을 미리 알려주면, 디저트가 나올 때 작은 촛불 하나를 켜줍니다. 만약 본인이 직접 케이크를 챙겨갔다면, 입구에서 1인당 $5의 보관 및 세팅 비용을 받으니 참고하세요. 

 

식전 요리(왼쪽) 메인 요리

 

음식 맛이나 구성 등은 사실 급에 비하면 그렇게 만족할만한 부분은 아닌 듯 합니다. 다만 분위기적인 측면에서는 일 년에 한두 번, 값을 지불하기가 아깝지 않습니다. 특히 중요한 기념일이거나, 사업상 손님을 맞이해야 할 때라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장소가 아닐까 하네요. 계산은 빌을 요구하면 머신으로 된 계산기를 가져다줍니다. 팁은 값에 미리 포함되어 있고요, 원하시면 별도의 팁을 더 주시면 됩니다. 특별한 날 좋은 레스토랑을 찾으신다면, 71 어보브 한번 꼭 들려보세요.

 

테이블에서 바라 본 벙커힐 야경.

 

문의: https://www.71above.com/

 

71Above

The Bar Join us at the bar for the perfect sunset view facing West towards the Pacific Ocean. Taste our signature cocktails named after LA neighborhoods, craft cocktails, or a glass from our award-winning wine list. Enjoy our coursed menu, a la carte bar b

www.71above.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