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캘리포니아 도시 이야기/샌디에고 카운티

미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화장실 - 샌디에고 포인트로마 라이트 하우스

반응형





[ 태평양을 보며 볼일을? ]


등대 뒤 절벽에 자리한 작은 화장실


the Most Beautiful RestRoom in U.S.A. 


 





LA폴입니다. 오늘은 미국에서 가장 멋진 화장실(?)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화장실이 어떻게 멋질 수 있냐구요? 이곳은 일반 화장실이 아닌 바로 태평양을 보며 볼일 볼 수 있는 기막힌 위치에 자리한 화장실 입니다. 바다를 보며 혼자만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이 아름다운 장면을 또 어디에서 만날 수 있을까요? 오직 이곳에서만 누릴 수 있는 남다른 특권입니다. 백문이 불여일견, 그 비밀의 화장실을 LA폴이 소개합니다. 




 

이곳은 샌디에고 포인트 로마라는 지역에 자리한 카브릴로 기념비 공원 내에 있습니다. 카브릴로 공원에 대해선 추후 다루겠지만, 샌디에고를 최초로 발견한 스페인 항해사 후안 로드리게스 카브릴로를 기리기 위해 만들어진 공원입니다. 그는 또한 캘리포니아에 첫발을 내딛은 역사적인 인물이기도 하지요. 이 공원은 또한 해군 기지 영역 내에 자리하고 있어 남다른 보안이 중요시되는 지역이기도 합니다. 입장은 5달러를 내고 7일간 유효한 패스를 끊어서 들어올 수 있구요, 기념 공원 내 포인트 로마 등대 뒤로 찾아오면 바로 이 화장실이 있답니다. (포인트 로마 등대와 카브릴로 기념비는 따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급한 마음에 찾았으나

카메라 셔터 누르다가 볼일도 잊는...








이렇게 멋진 화장실 모습에 취해 내려오면 벌써부터 긴장이 됩니다. 도대체 안은 어떻게 생겼을까? 건물 구조에 취해 셔터를 누르다보면 어느새 급한 볼일을 잊게 됩니다. 그래도 슬슬 신호가 오니 도저히 참지는 못하겠네요. 드디어 저 문을 열고 안을 들어가 봅니다. 





깔끔한 내부.

창문 넘어 보이는 바다가 일품. 








바다를 보며 볼일(?)을 보았는데, 이런 경험은 난생 처음입니다. 화장실 내부는 바다로부터 불어오는 달콤한 냄새로 불쾌함보다는 기분좋은 느낌을 연출합니다. 여기에 깔끔하게 유지된 청결상태와 함께 아늑한 분위기의 컬러도 마음에 드네요. 무엇보다 변기의 청소 상태가 매우 훌륭했습니다. 


그런데 얼마나 높냐구요? 산 아래 해안도로를 달리면서 한번 화장실이 있는 지역을 찍어봤습니다. 사진에서도 정말 작게 보일 정도로 높은 곳에 자리해 있는 화장실이랍니다. 이 정도이니 직접 보시면 그 감동이 배를 더하리라 믿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영상으로 담아내지 못한 것이 아쉽기도 합니다. 샌디에고에 들릴 예정이신 분들은 이 화장실을 꼭 한번 들러보시길 바래요. 태평양을 내 것 삼아 내려다보며 일을 치르는 경험은 정말 무엇과도 바꿀 수 없을지 모릅니다. 




 멋진 화장실 즐겁게 보셨나요? 그렇담, 요 아래 공감 버튼 하나 꾸욱 부탁드립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