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캘리포니아의 일상/괜찮은 로컬 맛집들

아이들 와일드 초콜릿 맛집 - 엘 부엔 카카오(업데이트)

반응형

EL BUEN KAKAO 

아이들 와일드의 초콜릿 맛집 

 

글/Paul Hwang

 

 

소나무 숲의 도시 아이들 와일드에 가면 맛있는 카카오로 만든 음식을 파는 맛집이 있습니다. 엘 부엔(El Buen) 카카오라는 초콜릿 가게인데요, 지난 2016년 캘리 홀릭을 통해 소개하기도 했는데 이번에 조금 다른 내용입니다. 처음 이 집을 찾아갔을 때는 아이들 와일드 다운타운에서도 조금 외진 곳에 자리해 있었습니다. 그런데 지난해 조금 더 넓고 편안한 곳으로 이전을 했다고 합니다. 

 

원래 있던 자리에서 약 0.2마일 떨어진 위치로 옮겼습니다.
이전보다 주차장도 넓고 기다리는 공간도 생각보다 큽니다. 간판이 좀 안보이는게 흠이네요

오랜만에 아이들와이드를 찾아서 예전 자리를 찾아가 보니 가게가 비어 있더군요. 주변 상인의 말을 듣고 이사한 곳으로 다시 찾아갔습니다. 새롭게 자리한 곳은 원래 가게 자리에서 그렇게 먼 곳은 아닙니다. 대형 상점이 자리한 몰 안에 있어서 주차도 편하고 내부에서 움직이기도 좋네요. 원래 있던 곳은 주문과 기다리는 장소가 비좁아서 조금 힘들기도 했습니다. 

 

 

다시 찾은 엘 부엔 카카오는 예전 그 모습 그대로 직접 카카오로 초콜릿을 만드는 모습은 여전합니다. 조금 달라진 것이 있다면 종업원이 늘고 매장은 더 커졌으며 다양한 제품을 한데 모아서 파는 매장 진열대도 제법 근사해졌습니다. 최근 코로나 19로 인해 매장 안 의자와 테이블을 모두 치운 상태고, 투고 주문만 가능하다고 해서 메뉴판을 살펴봅니다. 

이 집의 시그니처 메뉴는 뭐니뭐니해도 초콜릿 밀크 셰이크인데요. 친절하게도 비건 메뉴를 찾는 이들을 위한 초콜릿 셰이크도 따로 마련이 되어 있네요. 

 

 

주문을 하고 주변을 둘러봅니다. 원래 가게에 있던 액자와 장식품 그리고 카카오를 담은 포대 자루도 여전히 반갑습니다. 몇년 전 가게에서 본 꼬마 아이도 이제는 훨씬 더 컸네요. 이 아이는 손님들이 오면 무엇인가 말을 걸고 싶어 하는데, 여전히 호기심에 가득 찬 눈빛입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누군가와 말을 나누기 힘든 상황이라 조금 아쉽기도 했지만 어려움 속에서 장사가 잘되는 것 같아 안심이기도 하네요.

 

 

주변을 조금 더 돌아보니, 이 지역 커피 로스터 등의 제품을 한데 모아서 파는 것도 눈길을 끕니다. 엘 부엔에서는 조슈아트리 커피 컴퍼니의 원두를 함께 팔고 있더군요. 이 밖에 초콜렛 제품도 제법 다양해졌습니다. 초콜릿 셰이크를 들고 가게를 나와 주변을 살펴봅니다. 아무래도 큰 몰들이 주변에 많다 보니 원래 가게에서 느낀 아기자기함은 덜 한 것 같네요. 여하튼 아이들 와일드에 오시면 꼭 엘 부엔 카카오에서 맛있는 초콜릿 셰이크를 한잔 하시길 바랍니다. 여기 카카오 초콜릿은 선물용으로도 아주 좋답니다. 

 

주소: 54423 Village Center Dr. Unit 1 Idyllwild, CA. 92549

 

2016년 포스팅 바로 가기 클릭 <-

 

설악산보다 높은 산속마을 초콜렛 가게 - 엘 부엔 카카오

EL BUEN CACAO @ IDYLLWILD, CA 설악산보다 높은 산속 마을에 자리한 달콤한 초콜렛 가게 글/사진 LA폴 LA폴입니다. 남부 캘리포니아를 대표하는 산속 마을 중 아이들와일드라는 곳이 있습니다. 제 블로그

calholic.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