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캘리포니아의 일상

[캘리 트레블] LA 인스타그래머들의 히든 플레이스. 펌킨 록(Pumpkin Rock)

반응형

 

 

Pumpkin Rock @ Norco

핼러윈 잭오랜턴을 닮은 호박 바위

 

글/사진 폴황(인스타 @CALIHOLIC)

 


91 프리웨이와 15 프리웨이가 만나는 지역 북쪽으로 노코(NORCO)라는 도시가 있습니다. 다소 낯선 이름이기도 하지만, 한인들도 많이 사는 코로나(CORONA)시에 그렇게 멀지 않은 곳에 자리해 있는 작은 도시입니다. 사실 노코 주변으로는 관광이라고 보기에도 힘들 정도로 볼만한 거리는 없습니다. 그런데 최근 인스타그래머들 사이에서 노코가 뜨고 있습니다. 이유는 과연 무엇일까요?

 

가파른 경사를 올라 도착하는 펌킨 록.

 

노코 정상에는 아주 기이한 바위 하나가 있습니다. 펌킨 (Pumpkin Rokc)이라고 불리는 재미있는 일종의 예술 작품인데요. 바위 전체가 주황색으로 칠해져 있고 핼러윈 잭오랜턴을 닮은 모습은 재밌기만 합니다. 때문에 핼러윈 전후로 호박 바위 방문자가 많기는 하지만, 요즘 인스타그램에 이곳이 자주 소개되면서 주말마다 적지 않은 이들이 찾는 같습니다.

 

 

펌킨 록을 오르는 길은 크게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주거 지역에 차를 대고 올라가는 컷이 있고 하나는 George Ingalls Equestrian Event Center 차를 대고 가는 것이죠. 앞서 말한 짧은 루트는 왕복 0.9마일이면 가능한데, 루트는 1.2마일을 걸어야 합니다. 그런데 가족과 함께 곳을 찾는다면 안전한 루트가 좋습니다. 짧은 루트는 진입로가 없는 데다, 경사가 너무 가파른 탓에 조금 위험하기도 합니다.

 

 

정상에 오르면 트인 360 뷰를 있습니다. 그렇다고 아주 멋진 장관은 아닌데요, 그래도 펌킨 주변에 여러 기이한 모양의 바위도 함께 있어서 좋네요. 요즘 기온이 내려가는 시즌이라 그런지 비교적 이곳을 찾기에 좋은 날씨인 같습니다. 하지만 전형적인 사막 기후를 가진 노코 지역은 무척 덥기로 유명한 곳인 데다, 나무 하나 없는 그대로 커다란 바위산이기에 물하고 선크림을 챙겨 가길 바랍니다.

 

주차할 수 있는 곳은 아래 지도를 클릭해서 확인해 보시길요

 

반응형